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박준형 비지니스 컬럼  
작성자 박준형
작성일 01-01-2010
ㆍ추천: 0  ㆍ조회: 12253    
프랜차이즈 사업
프랜차이즈 사업


흔히 맥도날드나 버거킹을 떠올리게 하는 프랜차이즈 사업은 대 다수의 한인 비즈니스맨 들 에게는 아직은 생소하고 한 번쯤 개척해보고 싶은 새로운 필드이기도 합니다. 현재 이 지구상에 행해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은 먹고 튀자 식의 의도가 불손한 불손 업체부터 신용과 로열티를 자랑하는 명성 있는 사업까지 수만 개의 비즈니스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프랜차이즈를 하시는 한인 분 들 중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하시고 계시는 분들도 있지만 정보와 경험의 부족으로 수년을 잃어버린 균형을 회복하는데 수고하고 계신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인터넷 정보의 발달로 여러분은 손쉽게 프랜차이즈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수 천 개의 싸이트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에 놀라실 것입니다.

자, 먼저 인터넷을 연결하여 goole.com과 같은 서치 엔진을 연결하십니다.
그리고, 서치란에 franchise를 타입 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프랜차이즈 정보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다음으로 똑 같은 방법으로 franchise consultant를 타입 합니다. 마찬가지로 수천의 프랜차이즈 컨설턴들이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을 위한 자문을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franchise.com에 가셔서 개인정보를 주고 등록하면 매주 새로 나오는 프랜차이즈 정보 뉴스를 직접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공부하십시오. 그리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실천하셔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프랜차이즈 사업을 고려하시기 전에 여러분이 깨어 버려야 할 벽이 있습니다.
우리 한인들은 십여 만 불을 투자하여 년 소득 십여 만 불을 해냈던 악착같은 근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변화하는 사회와 새로운 경제 환경은 더 이상 그런 돈 만드는 기계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소 득


투자금액







그 동안 우리가 벌어온 것은 투자 대비 순 이익 이라기 보다는 우리의 피와 땀 엄격히 말하면 우리의 인생과 삶과 맞바꾼 품팔이였다고 봐야 합니다. 저의 표현이 너무 지나 쳤다면 정말 죄송합니다만 투자액이 커질 수 록 종업원이 늘어나고 급기야는 오너가 일을 하려해도 할 수 없는 상황 즉 100% 종업원에 의지하여 사업을 해야하는 상황에 이른다는 것을 우리는 받아 들여야 하고 투자액이 1년 안에 return 되는 기적은 더 이상 없다는 것을 받아 들여야 합니다.

그 다음 이슈로 우리는 우리의 무지에 대한 성찰이 필요 합니다.
비즈니스 컨설턴을 자처하는 저로서도 고개의 문의를 받고서야 공부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며 각종 소스를 통한 학습과정에서 저의 무지를 많이 깨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스로 15년 가까이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스몰 비즈니스에 종사해오면서 얼마나 주먹구구식으로 사업을 해왔는가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됩니다.
사업은 돈을 벌어들이는 작업이 아니라 그야 말로 인생과 꿈의 실현 과정이며 사업체가 커질수록 개인과 가정에 책임을 떠나 종업원을 거느리는 사업주로서의 책임이 생기고 최대한의 원할한 경제 행위를 위한 다른 사람의 자문과 지도가 필요한 것을 우리는 이제 인정해야 합니다.
바로 여러분께서 눈으로 확인한 바와 같이 미 주류사회 사람들이 왜 그렇게 사업을 할 때 컨설턴을 찾는지 그 이유를 이제 우리는 고려해 봐야 하겠으며 스몰 비즈니스를 사고 팔 때도 이유 없이 믿고 갬블을 해야하고 스스로의 판단에 의지하는 것을 떠나야 할 것이며 사업체 매매를 중개하는 분들도 과연 해당 매물이 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는가 장래성은 어떠한가를 진단하고 우리 교포사회와 스몰 비즈니스에 만연한 거품을 일소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믿습니다.

여러분, 그 길이 진정 우리가 가야 할 길이고 해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이민 오셔서 성공하신 선배님 중에 혹시 우리 교포 경제 활동의 미래를 위하여 컨설팅에 투자하실 분은 없는지... 미천한 일개 준비가 덜 된 컨설턴의 몸부림에 손가락질하는 대신에 일도 맡기시고 따라서 제가 미국에서 공부한 똑똑한 교포 2세를 흡수하여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연구하고 제시할 미래를 열어주는데 힘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길은 두드리는 자에게 열립니다. 감사합니다.


     
똥은 치우는게 더 힘들다
똥은 치우는 게 더 괴롭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겠습니다. 일을 망치고 어떻고 어떤 연유에 실패 했거나 실패를 예측할 때, 아니 좀 더 심각하게 쫄딱 망했을 때, 어떤 분께선 국에 말아 먹으나 물에 말아 먹으나 말아 먹는 것은 말아 막는 가다라고 말씀 하셨습니다만, 사고를 치는 줄도 모르고 사고를 칠 때는 늠름..
15-04-2010
상호 의존성과 경영
우리는 386 세대라는 말을 곧잘 합니다. 고국의 언론에서 곧잘 등장하는 말로 기실 특정 세대를 구분하여 말하는 것으로 지금으로 치면 30대 중반부터 40대까지를 일컫는 말이 되겠습니다. 386 컴퓨터가 등장하여 그 시대 컴퓨터의 붐이 불기 시작할 때 대학을 다니거나 사회로 쏟아져 나온 세대들이 되겠습니다. 그러고 ..
24-03-2010
땅 따 먹 기
우리들의 어린 시절 땅을 고르고 코너에 금을 그은 후 이 땅은 내 땅 저 땅은 네 땅이라 정한 뒤 가위 바위 보를 하고는 돌을 세 번 튀겨 제 자리로 돌아오면 땅을 먹어 나가고 세 번만에 못 들어오면 상대에게 똑 같은 기회가 돌아가는 놀이가 있었습니다. 그게 그렇습니다. 돈이 들어가는 일도 아니고 상대편 친구에..
12-03-2010
처녀 뱃사공
처녀 뱃사공 낙동강에 물놀이를 하려고 배를 띄었다면 기왕이면 처녀 뱃사공이면 좋겠고 “낙동강 강바람이 치마폭을 스치면....” 막걸리 한 사발도 좋고 쟈니 블랙이든 소주도 좋겠습니다. 그러나 사업하는 우리는 남에게 노를 맡길 수 없는 우리 스스로 항해사입니다. 그리고 선장입니다. 그 배에 타고 있는 선원..
09-02-2010
고객의 충고
사업체를 소개하고 중개하는데 있어 중개인의 지나친 사견은 고객의 판단을 흐릴 수 있고 충분하지 않은 정보 제공은 계약을 성사시키기 힘들게 될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향긋한 커피 한잔을 하며 여러분에게 나갈 칼럼을 쓰기 시작할 때 고객 한 분으로부터 사업체문의에 대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어느..
21-01-2010
빛 과 그림자
사업을 한다는 것은 어쩌면 잠재하는 리스크와의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단 사업뿐만 아니라 우리의 인생도 행복과 불행의 공존이어서 어느 날은 인생은 가치 있는 것이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의미를 느끼기도 하고 또 어떤 날은 똑 같은 환경의 생활이 힘들고 짜증나게 되어 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것일 수 도 있습..
01-01-2010
우산장수와 소금장수
4월 20일 오후 2시 30분 사무실에서 뉴스를 접했는데 미국의 통화 정책을 좌지우지하는 그린스팬의 공식 발표가 다음날 있을 거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미국의 경기 회복 현상과 경제 운용을 위해 금리 인상 조치를 취하겠다는 내용으로 이른 시일 안에 Half Point에서 1 Point 정도의 인상이 있을 거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필..
01-01-2010
갑자기 불어 온 바람
미국의 경제 정책을 연구하고 미국의 자금 정책을 좌지우지하는 사람들의 아이디어가 얼마나 뛰어나고 대단한 것인지 분명 누군가에 의해 통화정책과 이자율이 정해진다는 것이 다른 옷을 입었을 뿐 마찬가지 일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기억합니다. 불과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사업 자금 융자를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
01-01-2010
프랜차이즈 사업
프랜차이즈 사업 흔히 맥도날드나 버거킹을 떠올리게 하는 프랜차이즈 사업은 대 다수의 한인 비즈니스맨 들 에게는 아직은 생소하고 한 번쯤 개척해보고 싶은 새로운 필드이기도 합니다. 현재 이 지구상에 행해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은 먹고 튀자 식의 의도가 불손한 불손 업체부터 신용과 로열티를 자랑하..
01-01-2010
어디로 가야 할 것인가?
분명 시대는 변하고 있습니다. 이 지면에서 어떻게 논리를 전개하느냐에 따라서 사상적인 기준을 의심받게 될지도 모르지만 양념이나마 우리가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자본주의 자유경쟁 사회를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찍이 공산주위는 자본주우의 사회나 국가는 지나친 부의 편중으로 결국은 붕괴 될 거라는 ..
01-01-2010
12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