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키즈
작성일 08-01-2010
분 류 Pre K-K6
 
Waht is a Biome?
4학년이 된 울 아들..
요즘은 자기 혼자 거의 모든 숙제를 끝냅니다.
(엄마가 영어가 딸린다는 걸 알아챈게야. ㅠ.ㅠ)

매주 Word Wisdom 과 Math 숙제가 있는데 보통 수학은 학교에서 끝내고 오고
word wisdom 은 월요일에 프리테스트(Pre test)를 하고 금요일에 포스트테스트(Post Test)를 봅니다.

4학년이 되어서 바뀐 것은 시험을 보고나서 점수 옆에 알파벳 글자가 적혀서 온다는 거죠.
A, A+ 등등..

이번주에는 Biome 에 대한 것을 배운 거 같더라구요.
biome 는 일정한 지역과 기후에서 사는 동식물 집단을 부르는 말인데요.
지구 상에는 온도, 습도, 빛 외에도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다른 환경을 나타내는 지역이 있는데, 각 지역별로 형성되는 독립체들의 커뮤니티를 말하는 말이랍니다.
(번역이 이상해서 오히려 더 헷갈리는 듯.. 그러니까 지역군이라 하면 될라나요? ^^;;;
생물군계 라네요. )

The Earth has many different environments, varying in temperature, moisture, light, and many other factors. Each of these habitats has distinct life forms living in it, forming complex communities of interdependent organisms. A complex community of plants and animals in a region and a climate is called a biome.

학교에서 내준 프로젝트(?)는
What is a Biome? 라는 책을 읽고 정리해 오는 거였어요.

책 내용은 각각의 biome 에 대한 그림과 설명이 되어 있는 거였어요.

먼저 Biome의 정의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기후란 어떤 것인지 설명해 주고

Biome에 적응하게 되는 형태들을 보여줍니다.

Rain Forest 지역 - 울 아들의 favorite 이지요.
2학년 때 처음 열대우림에 대해서 배웠는데 그 때 마침 저희가 클리브랜드 동물원에 갈 기회가 생겼어요. 가다가 들린 그 곳에서 열대우림 전시회를 했는데...
정말 잘 해 놨더라구요. 저희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했지요. ^^
 
선생님이 내 주신 프린트물에 답을 쓴 후에
레터용지를 겹친 종이에 몇가지 지역을 골라서 나만의 Biome book 을 만드는게 숙제였어요.

     
윗글 5th Grade Reading Card Book Project
아래글 우리 아이 식사 예절
필라의 magnet School
  Julia R. Masterman School (Philadelphia) 대학 진학목표로 설립된 공립학교로 최고학교들에 수여되는 “National Blue Ribbon School of Excllence”를 받았다. 델라웨어벨리 지역에 최고학교로 선정되었으며 2007년에는 전미 57위 팬실베니아 지역에서 최고 학교로 선정된바 있다. 2008년, 2009년에도 200위권안에 들 정도로 명문학교. ..
영재학교 (GT Center/Magnet school)
 공립학교에서 영재교육은 출중한 학생들을 뽑아서 관리하는 영재반 또는 영재학교 GT(Gifted and Talented)프로그램과 특수 목적을 가진 영재학교 개념인 Magnet School크게 두가지로 나뉘다. GT 프로그램은 Math GT와 English GT등을로 운영되며 숙제와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능력에 맞게 주어진다. GT 프로그램은 최초 초등학교 2..
킨더 입학에 필요한 서류
미국의 킨더는 다섯살이 되면 입학이 허용된다. 학교에 따라 9월 말까지의 생일이 인정되는 곳도 있고 8월 말까지 생일이 인정되는 곳이 있다. 학교는 거주지역에 따라 나누어지며 해당학교를 찾으려면 거주지역이 어디 학교 district인지 알아본다. 킨더는 종일반과 반일반이있느데 학생의 특성과 방과후 학과 활동 스..
프리스쿨/ 차일드 케어
 프리스쿨은 만 2세부터 보내게 되는데 대부분 사립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리스쿨은 주 5일 월에서 금요일 까지 운영되며 오전반과 오후반 종일반등 선택에 따라 보낼 수 있다. 학비는 종일반의 경우 싼 곳은 한달에 500달러 에서 1000달러 정도 한다. 물론 커리큘럼과 특수 목적에 따라 1800달러 이상인 곳도 있다. 저..
공립과 사립 학교
미국은 학제는 공립학교와 사립학교가 조금씩 차이가 있다. 공립학교의 경우 킨더 즉 유치원부터 교육이 시작되며 킨더 후 1~12학년까지 K-12시스템이라 부른다. 일반적으로 초.중.고를 떠나 8학년 12학년으로 부르지만 학교지역에 따라 1~5 학년 또는 1~6학년을 Elementary School, 6~8 학년 또는 7~8학년을 Middle School 그리고 9~12 ..
5th Grade Reading Card Book Project
학년이 올라갈 수록 책을 읽고 하는 액티비티들이 조금씩 강도가 세어집니다. 5학년이 된 울 아들은 요새 RCB 프로젝트를 하는데요. 어제 첫번째 프로젝트를 발표 했답니다. 그럼 어떻게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지 한번 볼까요? 먼저 원하는 책을 골라서 RCB 에 등록을 합니다. 이 책을 읽고 광고를 만드는게 첫..
Waht is a Biome?
4학년이 된 울 아들.. 요즘은 자기 혼자 거의 모든 숙제를 끝냅니다. (엄마가 영어가 딸린다는 걸 알아챈게야. ㅠ.ㅠ) 매주 Word Wisdom 과 Math 숙제가 있는데 보통 수학은 학교에서 끝내고 오고 word wisdom 은 월요일에 프리테스트(Pre test)를 하고 금요일에 포스트테스트(Post Test)를 봅니다. 4학년이 되어서 바뀐 것은 ..
우리 아이 식사 예절
학교에 들어가면서 부모나 아이 모두 좀더 미국인들과 접할 일도 있고 식사할 일도 생긴다. 우리 아이에게 식사예절을 가르칠 충분한 나이가 되었다. 물론 기본적으로 식사 전에는 손을 씻어야하고, 놀던 장난감이나 책들은 놔두고 밥상 앞에 와 앉아 식사를 시작해야한다는 정도는 우리 아이들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책 제목: 아주 특별한 우리 형 글: 고 정욱 그림: 송 진헌 장애인을 자식 혹은 형제로 둔 가족간의 갈등과 사랑을 아이의 눈높이로 담아냈다. 어렵고 힘든 때일수록 가족의 사랑이 큰 힘과 버팀목이 됨을 다시금 느끼게 해준다. 또한 우리 사회와 이웃들의 장애인에 대한 비뚤어진 시선과 편견을 이 책을 통..
1
필라 인근 학교 찾기  
하버포드 대학교
JNA 요리 학교 [1]
탬플 대학교 [50]
펜실베니아 대학교
커츠타운 대학
체니 대학교
얼브라이트 대학 [1]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