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키즈
작성일 24-08-2010
분 류 K7-K12
 
SAT 시험 시간 활용
[SAT I] SAT 준비의 Strategy - 시험시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SAT처럼 시간이 제한 되어있는 시험에 좋은 성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시간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자신의 어휘력을 넓히고 comprehension 문제풀이 연습을 많이 해왔다하더라도 시간이 제한되어있는 실제상황에서 시험을 볼때는 연습할 때와 같은 성적을 얻기가 비교적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좋은 성적을 거두는 학생들을 보면 자신들에게 제일 적합한 시험 전략들을 찾아서 응용함으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SAT Critical Reading중에서 Sentence Completion는 주어진 문장의 빈칸에 제일 적절한 단어를 찾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들은 fill-in-the-blank형식으로 되어있고 빈칸이 1개 혹은 2개가 될 수 있습니다.

2개의 빈칸이 있는 문제들을 double-blank sentence 라고 합니다.

대부분에 학생들은 sentence completion문제들을 풀어보게 되면 제일 먼저 주어진 보기의 answer pair(답)들을 빈칸 2개에 다 넣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제일 말이 된다고 생각되는 보기를 답으로 선택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많은 실수를 범할 수 있습니다.

정답을 찾기위해서는 먼저 그 문장 전체의 흐름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double-blank가 있는 문제는 맨처음 해야하는 일이 문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그 문장의 뜻이나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후에 첫 칸에 사용될 수 있는 answer choice를 검토해 본 후 말이 안 되는 answer pair들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주어진 answer pair들의 첫 단어들이 모두 다 동의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할 경우에는 두 번째 단어에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Critics of the movie version of the famous novel --- its saccharine, overoptimistic atmosphere as an imprecise portrayal of its more --- nature.

유명한 소설의 내용으로 만들어진 영화의 평론가들은 그것의 달콤하고 매우 낙천적인 분위기를 본래 그것의 더욱 ______한 성질의 부정확한 표현이라고 ______했다.
(A) celebrated…positive (B) condemned…buoyant (C) decried…acerbic (D) denounced…optimistic (E) applauded…somber

이 문장에 주어진 첫 clause (절)을 보면: Critics ---the movie‘s sugary mood. 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ritics들이 좋지 않은 평가를 주었을 것이다‘라고 해석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어진 답 중에 첫 단어가 부정적인 뜻이 있는 답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A) 와 (E)는 제거 할 수 있습니다. (B), (C), (D) 중에서 두 번째 칸을 봤을 때, saccharine and overoptimistic과에 반대되는 단어를 찾아야 합니다. 그럼으로 sweet에 반대되는 말은 sour 또는 bitter입니다. 이러한 뜻을 제일 정확히 표현하는 답은 (C) decried…acerbic 입니다.

학생들이 꼭 기억해야 할 것은, double-blank sentence에는 항상 두 단어 모두가 그 문장에 잘 맞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Answer pair중에서 오답은 대부분 답이 될 수 있는 단어 하나와 안될 단어가 함께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답을 정하기 전에 항상 두 단어 다 문장에 잘 맞는지 시험해 봐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윗글 SAT 잘보는 18가지 비법
아래글 에세이 포맷 분석
아동 발육과정-(장애])꼭 알아두어야 할 발달지표
아동 발육과정-(장애])꼭 알아두어야 할 발달지표 이제는 아동의 발육과정을 망각하는 우리의 시각을 바꿀때입니다. 아이들은 커가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배웁니다. 아래에는 아이가 자라면서 당신이 자연스럽게 찾아볼 수 있는 발달지표들을 설명해놓았습니다. 각 아이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때문..
SAT 와 ACT 의 차이점
SAT 와 ACT(American College Test) 시험의 차이점에 관한 물음은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중 하나 입니다. 우선 두 시험 다 미국에서 대학을 진학 하려는 모든 학생들이 치러야 하는 표준 수학능력시험(Standardized Test) 라는 점입니다. SAT든 ACT든 시험점수 자체가 학생의 지능이 얼마나 ..
SAT 잘보는 18가지 비법
[SAT/SAT비법] SAT 잘보는 18가지 비법 1. 간단한 수학공식은 외워둔다 2. 실제SAT시험은 두번 정도, 그보다는 오히려 모의고사를 자주봐라 3. 모의고사를 실전처럼 치러라 4. 시험 당일에는 좋은 기분으로 임할 수 있도록 가족들이 돕는다. 5. 시험 장소가 결정되면 미리 전날 가서 확인한다. 6. 시험 당일에..
SAT 시험 시간 활용
[SAT I] SAT 준비의 Strategy - 시험시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SAT처럼 시간이 제한 되어있는 시험에 좋은 성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시간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자신의 어휘력을 넓히고 comprehension 문제풀이 연습을 많이 해왔다하더라도 시간이 제한되어있는 실제상황에서 시험을 볼때..
에세이 포맷 분석
작문 영역> 잘 알려진 것처럼 개정 SAT I은 작문(Writing) 영역이 새로 추가되고 수학 문제의 출제 범위가 늘어나며 언어(Verbal) 영역이 심층독해(Critical Reading)로 이름이 바뀌면서 독해의 비중이 더욱 강조되는 것이 특징. 이중 가장 큰 변화라면 67년만에 처음으로 SAT I에 학생들이 직접 글을 쓰는 에세이 문제가 포함된다..
대학입학 난이도
아래 자료는 Princeton Review의 College Selectivity자료와 US News자료, College Acceptance Rate를 근거로 주)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파란색은 사립종합대학과 주립대학과 입학난이도 비교이며 빨간색은 사립종합대학과 Liberal Arts College간의 입학난이도 비교입니다.UC_ Berkeley는 JHU와 Rice와 비슷한 입학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Bos..
독해 및 작문 영역 추천 도서 총정리···SAT 고득점, 독해 실력 갖춰야
 많은 한인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SAT 독해영역 및 작문영역에서 고득점을 올리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최소한 1년 이상 공부를 해야만 한다. 참고로 단기간에 걸친 기계적인 SAT단어암기나 요령위주의 SAT공부는 우선 당장은 좋은 점수를 내게 해줄 수는 있지만, 대학에 들어가서 한인학생들이 생존하는데..
SAT 합격선만 넘으면 '인성 계발'에 힘써라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위한 준비과정은 복잡하고 미국 명문대입학을 위한 경쟁은 갈수록 심해진다. 하지만 미국 명문대에 순위를 따지며 무조건적인 동경을 하기보다는 학생의 잠재력을 인지하고 개발하기 위한 최적의 학교를 선택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    먼저 미국 명문대에서 바라는 인재..
추천서
입학 지원 서류 중에는 성적증명서(transcript), 에세이(personal statement 또는 statement of purpose), 추천서(letter of recommendation) 등이 있습니다만, 특히 추천서는 제3자의 지원자에 대한 평가라는 점에서 에세이나 성적증명서 못지 않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용을 위한 추천서 역시 이력서(resume 또는 curriculum vitae)와 더불..
입학서류
입학 서류 1) 추천서 - 지원자를 잘 파악할 수 있는 사람으로 주로 2-3인의 추천서를 요청함. - 지원할 학교 홈피에서 지원방식이 온라인인지,오프라인인지 확인 필요. - 온라인일 경우, 지원할 학교 홈피에서 online apply를 하는 과정에서 추천서 써주실 분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추천인에게 추천서를 어떻게 ..
F1 비자받기 절차
F1 비자받기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서류 1. DS-156, 157(만 16-45세의 남성), 158 (만 16세 이상의 신청자의 경우): 156에 사진첨부(풀로붙임), 다른예명에는 NONE 쓰지않습니다. 허나 써도, 마지막장 바코드에서 삭제되니 걱정마세요.   2. 비자신청 예약확인서, $11.20 3. 신한은행 비자인터뷰 신청비영수증(DS-156 3번..
명문 프렙스쿨, 명문대로 가는 '엘리트 코스'
123456
필라 인근 학교 찾기  
세더 크레스트 대학
리하이 대학교
노스앰튼 커뮤니티 대학
체스트넛 힐 대학
얼브라이트 대학 [1]
CHI 인스터 튜트
몽고메리 커뮤니티 대학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