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라이프-생활정보-미국  
분 류 미국정보
 
자동차 사고 후에 해야 할 일

 자동차 사고 후에 해야 할일

 

 사고 발생 직후 탑승자의 상황을 간략하게 체크하고 즉시 911과 경찰에 전화를 한다.

가능한 사고 후에 무조건 경찰을 불르는 것이 좋다. - 상대방이 책임을 모두 시인하고 친절히 여러가지 정보를 준다할 지라도 객관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무조건 경찰을 기다리는것이 상책이다.

사고현장이 이차 사고를 불러일으 킬 수 있거나 상황이 허락한다면 경찰과 응급차가 오기전까지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한다. 그렇지 않다면 경찰이 올따까지 기다린후 경찰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좋다.

차량 사고 후는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황이기때문에 사고의 책임을 시인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고가 자신의 잘못인것 같이 느껴질 지라도 사고에 대한 책임을 시인하는 것을 피하라.

 

정보 취합

911에 전화를 한후 즉각 적으로 보험회사에 전화를 한다. 보험회사에서 사고처리에 상세한 안내를 해 줄 것이다.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자동차 보험카드에 사고 후의 조치내용이 있을 것이다. 최대한 그내용을 따르는 것이 좋다.

 

현장 기록

 

정확한 사고 현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카메라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사진은 사고현장을 가장 잘 보전할 수 있는 매체중에 하나이다. 안전한 장소에서 차량의 파손, 도로 상의 자동차 위치를 포함에 가능한 많은 각도에서 찍는다

세부적인 사고상황은 잊혀 질때가 있다. 그것을 방지하기위해 노트를 하는 것이 좋다.

상대 차량운전자와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운전면허 번호, 플레잇 넘버등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것도 좋다.

상대 차량의 VIN 번호를 적어 놔야 하는데 VIN번호는 엔진이나 차량의 문에 적혀 있다.

만약 증인이 있다면 증인의 이름과 주소 플렛넘버등을 적어 놓는 것도 좋다.

세부적으로는 기상상태 날씨등도 적어 놓는다.

 

클레임 절차

 보험 클레임을 하는데는 시간제한이 있다. 가능한한 보험회사에 클레임을 빨리하고 만약에 사고에서 발생한 손해가 $750달러 이상이라면 SR1이라는 서류를 작성해 DMV에 보고를 한다. 이서류는 DMV 웹사이트에 있다.

사고 기록을 보험사에게 보고 한 후에는 손해사정인에게 완성된 클레임 파일의 부본을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다. 간혹 클레임 파일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어 봉변을 당하는 경우가 있다.

사고의 보상은 보험의 약관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만약에 사고에 대한 책임이 전혀 없다면 상대방의 보험에 따라 피해보상이 결정될 것이며
차량을 보수할때는 보험사가 지정해주는공업사(Direct Repair Shop)로 가는 것을 피하라.

차량의 보수가 잘 됐는지를 판단하고 이차 클레임을 걸것인지 파악한다.

신체에 문제가 있다라고 판단이 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단서를 끊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차후 개인상해 소송을 대비해 자칫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보상을 받아야 한다. 상대방의 보험이 없거나 커버리지가 약할 경우 상해이상의 피해가 발생됐을때 교통사고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사고가 본인의 책임이라면 보험의 프리미엄이 20~25%이상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보험사에 클레임할때 주의 사항

-         보험사에 클레임 할때는 사실위주로 말하라

-         어느 정비소를 갈것인지 어느 병원을 갈것인지 파악하라

-         클레임을 할때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가능한한 많이 확보하라.

 

자동차 사고 후에 하지 말아야 할 것

 

-         상대 차량운전자의 보험회사에게 사고경위서 주지말것. 나중에 화를 자초할지도 모른다. 보험회사가 사고경위서를 검토하기위해서는 당신의 허락을 맡아야 한다.

-         손해사정인에게 친구가 개입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등의 사실에 입각한 진술을 해야 한다. 타인에 의해 진술된 어떻게는 사실을 왜곡할 소지가 있다.

-         가족에 관한 어떤 정보를 주지 말것. 주치의의 정보또한 공개할 필요가 없다.

-         의료기록공개(medical release)에 사인하지 말것. 연방법은 의료기록은 타인이 함부로 볼수 없도록 하고 있다. 보험회사가 의료기록을 보기위해서는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하다. 그전에 쉽게 공개할 필요가 없다.

 

 

 

 

 
윗글 필라델피아 물가
아래글 미국에서 쿠폰 사용
번호     글 제 목
20 필라델피아 주차위반 벌금표 미국정보
19 미국의 배심원제도 미국정보
18 홈스테이와 아파트 생활 비교 미국정보
17 외환 송금 방법 미국정보
16 한인회 웹주소 [1] 미국정보
15 펜실베니아 쇼핑몰 [50] 미국정보
14 여행시 필요한 전화 번호 미국정보
13 필라델피아 물가 미국정보
12 자동차 사고 후에 해야 할 일 미국정보
11 미국에서 쿠폰 사용 [4] 미국정보
10 미국 여권 발급 미국정보
9 여러가지 지불형태 미국정보
8 SSN - 사회 보장 번호 미국정보
7 팁 문화 미국정보
6 미국의 축제 [13] 미국정보
5 미국의 기능별 주요도시 [10] 미국정보
4 미국 생활 정보-주소체계 [1] 미국정보
3 미국 역사와 기본정보 미국정보
2 미국에서 숙소/아파트 알아보기 미국정보
1 미국에서 자동차 사기 미국정보
1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