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라이프-생활정보-미국  
분 류 미국정보
 
미국의 기능별 주요도시

기능별 주요 도시

워싱턴 D.C. (Washington District of Columbia)

미국의 수도로서 워싱턴주와 구별하기 위하여 워싱턴 D.C.라 불리운다.
1800년 이후 미국의 영구 행정 소재지로 선정된 컬럼비아 특별구를 말한다. 세계의 정치, 외교의 중심지로 인구는 60만명 가량이나 위성도시를 포함하면 400만명 정도.

남서부 버지니아와 북동부 메릴랜드 주를 경계하는 포토맥강의 항해로가 시작되는 지역에 있고 기후는 뚜렷이 사계절로 나뉜다.

처음부터 국가 행정 소재지로서 계획적으로 설립된 도시이다. 풍부한 녹지대와 함께 도시 자체가 하나의 큰 공원 같은 넉넉하고 한가한 모습으로 청결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연방 정부 기관들이 집중되어 있고, 보도관계 기관과 100개 이상의 세계 각국의 대사관과 은행, 국제 통화 기금이 자리잡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Los Angeles)

미국 3대 도시의 하나로 위성도시 인구를 포함하면 뉴욕 다음 가는 규모로 캘리포니아 주 남서부의 상공업 도시이다.

헐리우드를 중심으로 한 영화 산업으로 유명한 LA는 코리아 타운이 형성되어 있고, 디즈니랜드와 산타모니카 해변, 영화 배우들과 스포츠 스타들의 호화주택지 베버리 힐즈 등 관광 명소가 많은 곳이다.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이며, 유행과 패션의 본고장이다.
뉴욕 (New York)

미국 제1의 도시인 뉴욕은 세계 경제, 패션, 문화의 중심지로서 맨하튼을 중심으로 부르클린, 퀸즈, 브롱크스, 스테이토 섬의 5개 행정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서울의 1.5배가 되는 면적과 각 대륙에서 모여든 이민 1세대들과 서구화된 2, 3세대들이 많은 곳으로 실질적인 인구는 1천만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중심지 맨하튼에는 브로드웨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5번가, 록펠러 센터 등 명소가 몰려 있고 극장, 영화관, 대학, 박물관, 연구소 등이 자리잡고 있다.

시카고 (Chicago)

시카고는 미국 일리노이 주 북동부의 미시간호에 면하고 있으며 뉴욕에 버금가는 대도시로서 중북부 상공업, 교통의 중심지이다.
인구면에 있어서는 뉴욕, LA에 이어 세번째이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있던 명문 농구팀 시카고 불스의 본거지이며 시카고에 있는 오헤어 국제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바쁜 비행장으로 알려져 있다. 1930년대 알 카포네 등의 갱들의 활동 무대였으나 현재는 교통, 경제, 건축,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이 발달된 산업도시로 부상하였다. 세계 농물 거래소와 세계 최대의 전시회장, 대단위 중공업 지대가 있고 중북부 산업, 정보, 서비스의 중심지로서 수많은 외국 상사의 지점들이 소재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원자핵 반응에 성공했던 시카고 대학은 시카고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기후는 1월 평균 기온이 -3.3도, 7월 평균 기온이 24.3도이다. 미시간호로부터 불어오는 바람이 강해 윈디 시티라 부른다.

휴스톤 (Houston)

휴스톤은 텍사스 주 남쪽 멕시코 만에서 약 80km내륙의 북위 30도 선에 위치하고 있다. 그레이트 휴스턴 근교의 도시를 포함해 인구는 350만명, 미국에서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다음의 4번째로 큰 대도시로 상공업 도시이자 항만 도시이다.

휴스톤은 다이나믹한 활력을 갖고 있는 풍부하고 광대한 근대 도시로서 거대한 자금을 투자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거대한 도시는 카우보이와 면화, 석유, 국제항, 에너지 과학의 중심지로서 번영을 이루어왔으나 , 스페이스 셔틀 계획에 의해 현재 또 다시 우주도시로서의 각광을 받고 있다. 세계의 두뇌와 최신기술을 집결한 Taxas Medical Center와 폭 넓은 문화 활동 등으로 세계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다이나믹한 도시이다. 그리고 휴스톤의 명물인 다운타운에 늘어서 있는 고층 빌딩들은 세계의 유명한 건축가들에 의해 지어진 것으로 더욱 유명하다.

휴스톤의 관광지로는 NASA우주센터, 신자신토 기념탑, 휴스톤 미술관, 아스트로돔, 휴스톤 항, AstroWorld, 그리고 휴스톤의 자랑인 Texas Southern University, University of Houston 과 University of Texas at Houston 이 있으며 시외로 발길을 돌리면 환상의 섬으로 알려진 칼베스턴 섬, 인디언 거주지, 유드랜드 컨트리 클럽 등이 관광객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휴스톤은 한겨울에도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온화한 기후이지만 한여름에는 35도가 넘는 다소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기도 한다.

아틀란타 (Atlanta)

1996년 올림픽 개최지로 알려져있는 조지아(Georgia)주의 아틀란타시는 남부 특유의 친절하고 푸근한 인심을 가진 300년 역사의 도시이다.1850년 작은 기차역 마을로 출발한 아틀란타는 오늘날 인구 400 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거대 도시로 성장하였다.

미국 남동부 최대 규모의 도시로서 아틀란타를 포함한 조지아주에는 이 지역 인구 전체의 10%가 거주하고 있다. 미국내 대도시 중에서도 생활비가 가장낮은 지역으로 길고 쾌적한 봄,가을. 짧고 온화한 겨울과 여름의 뚜렷한 4계절로 이루어져 인간이 살아가기에 가장 알맞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기상으로 인한 재해는 거의 없다.
최근들어 자동차,컴퓨터,통신장비,항공기,전자,전기등의 첨단 산업이 발전하고 있으며 저렴한 사무실 임대 비용과 통신등 기업활동에 필요한 기반 시설도 우수하다.

달라스 (Dallas)

미국 텍사스주 북동부의 최대중심지이며, 인근의 포트워스 •덴튼 등과 함께 대도시권을 형성한다. 도심의 고층빌딩들은 미국내에서도 손꼽히는 풍경으로 남부미국의 부와 권력을 상징적으로 말해준다. 달라스는 미국내 석유생산량의 35%를 공급하는 석유산업의 메카 텍사스의 심장부이며 이를 기반으로 한 금융과 항공, 군수산업의 요충지다. 1870년경부터 목화의 집산지로 발달하여 농기구 •축산물의 거래도 활발하다.

63년 11월 22일 제35대 대통령 J.F.케네디가 중심가를 오픈카로 행진하던 중 암살된 곳인데, 현재 그 자리에 비석이 세워져 있다.

달라스는 부와 핵심산업의 요충지인만큼 정치와 문화면에서 보수적이다. 보수적인 사회 분위기와 노예로 농장을 일궜던 남부의 역사적 전통은 여전히 유색인종들에 대한 선입견과 차별을 낳고 있다.

샌 프랜시스코 (San Francisco)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도시로, 인구 약 85만에 샌프란시스코 남동쪽 60 km 지점에 위치하며 샌프란시스코만을 둘러싼 샌프란시스코 도시권의 남동부를 차지하는 전원도시로, 샌프랜시스코에서 남쪽으로 차로 1시간 정도 거리이다.

도시이름의 기원은 캘리포니아의 수호성인 요세프(에스파냐명 호세)에서 비롯되었다. 샌타클래라강 연안 일대에는 살구,자두 등의 과일생산지역으로 발전하여 오랫동안 건과와 통조림 공업의 중심지가 되어왔다. 캘리포니아 최고의 주립 새너제이대학과 시립관현악단이 있으며, 앨럼록공원, 이집트미술관 등이 있다.

산호세는 실리콘밸리의 중심지로, 컴퓨터와 정보통신 분야의 많은 업체들이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분명 공단이지만 우리나라의 공단과 흡사하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대부분의 사무실이나 공장이 숲속에 위치하고 있어 공단에 와 있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
이곳에 사는 사람들의 학력이나 임금 수준이 미국에서 가장 높다는 통계에 걸맞게 집값이나 물가도 매우 비싸다. 컴퓨터 관련 업무 때문에 출장을 가는 것이라면 몰라도, 그렇지 않다면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실리콘 밸리내에서 가볼 만한 곳은 버클리 대학과 놀이 공원인 그레이트 아메리칸 파크가 있다.

보스톤 (Boston)

뉴잉글랜드 지방의 상업과 문화의 중심지 보스톤은 메사추세츠 주의 주도이다. 교육의 도시, 대학의 도시 보스톤에는 아이비 리그를 대표하는 하버드 대학이 자리하고 있으며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 등 60여 개가 넘는 대학들이 있다. 학생의 도시 캠브리지에는 극장, 카페, 상점 외 특히 서점이 매우 많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보스톤은 오늘날 타 도시들에 비해 비교적 작은 규모의 도시이지만 수많은 대학과 700여 개의 하이테크 기업이 모여 있는 지성의 도시로서 미국을 이끌어 가는 상위그룹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인구는 메사추세츠 주가 600만명, 보스톤은 60만명이나 근교까지 통합하면 300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마이아미 (Miami)

후로리다 반도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열대성 기후로 야자수 및 열대성 나무가 무성 하여 남국의 청취를 느기게 하는 곳이다. 이곳은 여름에는 고온 다습하나 겨울(12월- 4월)에는 해변에서 수영을 즐길수 있는 곳이라 주로 겨울철 에 많은 관광객 및 피한객이 몰린다.
마이아미 항은 캐리비안으로 떠나는 호화 유람선의 출발지 항구가 있어서 항상 붐빈다. 마이아미 연안과 인근을 도는 관광선 및 전세 배들도 이곳에서 출발 하며, 남미가 가까운 관계로 도소매상 및 일반 상가도 항상 붐비는 곳이다.

볼티모어 (Baltimore)

발티모어는 메릴랜드 주 최대의 공업 도시로서 워싱턴 D.C. 북쪽에 자리잡고 있다. 거의 모든 지역이 대서양에 접해 있어 항구와 풍부한 수산물로 유명하다. 반면 평지인 동부지대에서는 가축을 기르거나 과일을 재배한다. 기후는 피크만과 대서양에 인접하여 있어 대체로 온화하다. 1월 평균 기온이 -5 ~ -2 , 7월 평균 기온이 21~30 정도이다.
 
윗글 미국의 축제
아래글 미국 생활 정보-주소체계
번호     글 제 목
20 필라델피아 주차위반 벌금표 미국정보
19 미국의 배심원제도 미국정보
18 홈스테이와 아파트 생활 비교 미국정보
17 외환 송금 방법 미국정보
16 한인회 웹주소 [1] 미국정보
15 펜실베니아 쇼핑몰 [50] 미국정보
14 여행시 필요한 전화 번호 미국정보
13 필라델피아 물가 미국정보
12 자동차 사고 후에 해야 할 일 미국정보
11 미국에서 쿠폰 사용 [4] 미국정보
10 미국 여권 발급 미국정보
9 여러가지 지불형태 미국정보
8 SSN - 사회 보장 번호 미국정보
7 팁 문화 미국정보
6 미국의 축제 [13] 미국정보
5 미국의 기능별 주요도시 [10] 미국정보
4 미국 생활 정보-주소체계 [1] 미국정보
3 미국 역사와 기본정보 미국정보
2 미국에서 숙소/아파트 알아보기 미국정보
1 미국에서 자동차 사기 미국정보
1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