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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류 크레딧
 
크레딧상의 소비자의 권리
FACT ACT의 소비자의 권리

1.크레딧 리포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개인의 동의가 필요하다.
고용주, 미래의 고용주, 채권자, 보험회사가 개인정보에 접근할 때는 당사자의 동이가 필요하다.

2.당사자는 크레딧 리포트상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권리가 있다.
본인의 신용활동이 어떻게 리포트 되고 크레딧 리포트상에 어떻게 명시되어 있는지 본인의 파일에 있는 모든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3. 본인의 신용활동에 제약을 하는데 크레딧 리포트가 사용된다면 그 사실을 본인에게 알려야 한다.
본인의 파일을 열람하고 그것을 근거해 본인의 신용활동에 제약을 할 수 있는 사람은 , 예를 들어 크레딧 카드나 보험의 승인을 보류한다거나 또는 본인의 취업활동에 제약을 하는 등, 크레딧 리포트상의 정보가 그러한 제약을 하는데 이용됐다는 것을 명시해야 한다. 또한 최근엔 렌더가 처음에 제시했던 이자율보다 높게 제시할 경우 에도 크레딧 리포트가 그런 목적으로 사용됐다는 것을 당사자에게 알려야 한다.

4. 잘못된 정보 이의 제기할 권리가 있다.
크레딧 리포트에 잘못된 정보가 올려 졌을 때 크레딧 리포트 회사는30일안에 잘못된 정보를 조사할 의무가 있으며 본인에게 조사에 대한 결과에 대한 리포트를 서면으로 보내야 한다.

5. 100단어 내로 이의 제기할 권리가 있다.
리포트상에 100단어 내로 정상 참작이 될만한 내용을 포함해 리포트상의 잘못된 내용에 대해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다.

6. 잘못된 정보에 관해 바로 고칠 수가 있으며 또는 제거할 수 있다.
잘못된 정보나 확인이 되지 않은 정보는 리포트상에서 제거 되야 한다. 그러한 결과는 대게 이의 제기를 한 후30일간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채권자가 차후에 보충자료를 찾아 본인의 것으로 확인되거나 그 아이템이 유효하다고 생각되면 리포트상에 다시 올려 질 수 있으며 이럴 경우 본인에게 확인 통지가 갈 것이다. 이러한 통지는 성함, 이름, 전화번호가 포함되어 있다.

7. 오래된 정보는 제거 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7년이 넘은 정보는 크레딧 리포트상에 나타나지 않는다. 대부분의 파산 기록은 10년이 지나야 제거 될 수 있다.

8. 불량 채권자를 고소할 권리가 있다.
법을 따르지 않고 크레딧 아이템을 크레딧리포트 회사에 올린 채권자들을 고소할 권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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