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라이프-생활정보-금융  
분 류 크레딧
 
Equity Loan 사인 하기 전에 파악해야 할 점

Equity Loan 사인 하기 전에 파악해야 할 점

계약사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본인이 예측하지 못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Balloon Loan

전통적인 모기지는 매달 원금과 이자가 함께 상환된다. 처음에는 이자만을 상환하다가 점점 원금 상환날짜가 다가오게 된다. 계약기간이 끝나는 시점에는 모든 부채가 상환이 된다. 이러한 융자가 상환 될 때까지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법을 amortization 이라 한다.

어떤 홈에쿼티상품은 융자기간이 끝나도 모두 상환이 되지 않고 융자가 끝날 무렵까지 많은 액수의 원금이 남는 경우가 있다. 융자가 끝나는 시점에 이 남은 밸런스가 상환이 되어야 하는데 이를 balloon payment라 한다. 한꺼번에 많은 액수를 갚아야 하기 때문.

한번에 이 많은 액수의 밸런스를 상환하지 못하면 집을 잃을 가능성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전에 홈에쿼티론이나 라인오브크레딧으로 재융자를 할 수 있다. 만약에 이자율이 높거나 신용점수가 좋지 못하면 재 융자를 하지 못할 수 도 있는데 이 balloon payment를 해야 하기 때문에 집을 처분해야 할 상황이 올 수 있다.
Balloon payment를 하고 있다면 신용관리가 중요하며 마지막에 들어가는 많은 액수의 상환액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High LTV loan

보통 재 융자는 LTV의 80%까지 해주지만 high LTV는 집 밸류의 120%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집 가치가 10 만달러일때 일차모기지가 9만달러라면 홈에쿼티를 최대 삼만 오천까지 받을 수 있다. 집 가치 이상의 이자에는 소득공제가 되지 않음으로 2만오천에 대한 부채는 소득공제가 되지 않고 이자가 대부분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자칫 관리를 하지 못하면 집을 잃고도 부채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없게 된다.

 
윗글 크레딧 위험을 알리는 신호
아래글 에쿼티 융자의 장단점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