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라이프-생활정보-금융  
분 류 크레딧
 
카드부채 Judgment(법원판결) 이해하기

Judgment 이해하기

법원에서 명령이 떨어져 채무를 상환하라면 상태를 “judgment” (법원판결) 이라 한다.  법원 명령이 떨어지면 채무를 상환해야 하는 압력은 심해진다. 

부채상환을 해야 하는 대상이 채권자에서 추심사로 그리고 지금은 법원으로 바뀌게 것이다.  법원비용이 들어 것이고 크레딧 리포트에서는 “public-record” 올라가게 것이다. 

여러 가지 복잡한 절차를 겪어야 한다. 법원에 비하면 추심사는 양반인 것이다. 사실, 많은 주에서 “judgment” 무기한으로 업데이트가 된다.  ,크레딧 리포트상에서 지긋지긋한 기록은 무기한으로 올라가는 것이다.  변호사 비용과 이자를 포함한 모든  비용을 지불할 지라도 기록은 이상 가게 것이다.      

 Judgment 통하여 렌더나 추심사에게  직접적으로 이익이 가지 않는다.  대신 채무자에겐 강제 집행이란 무자비한 선고를 받게 되는 것이다. 만약 “judgment” 받고도 빚을 갚지 못하면 렌더는 판사에게 강제집행을 신청케 것이다.  그렇게 되면 채권자들은 최대 25%까지 임금을 차압 당하게 되고 채무에 상당하는 집이나 재산에 Lien(저당권) 설정할 수도 있다.  Line 다른 모기지를 하는 것과 같은 속박이 것이다.  재산을 팔기에 앞서 Line 먼저 청산이 되어야 재산을 정리할 수가 있다. 또한 채무액수만큼 Repossession(차압) 걸릴 있다.  Auto loan이면 차를 빼앗기고 home loan 이면 집을 빼앗기게 된다.

추심절차 judgment 가장 최악의 상태이다. 이쯤 되면 파산을 하고 싶어 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불행히도 주가 정한 평균소득 이상을 버는 가정은 파산 또한 쉽지가 않다.이때 임금차압이라도 막을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임금을 차압 당하기 전에 법원에서의 판결이 수이다.  이때 문제에 관해 법원으로 소환명령이 먼저 떨어질 것이다. 만약 사정이 어려워 채무를 갚지 못한다면 렌더가 법원으로 가서 임금차압을

 
윗글 신용 교정의 허와 실
아래글 저지먼트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