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필라 뉴스
작성일 06-04-2016
분 류 필코뉴스
 
필라문인협회 4월 정기 모임 가져





필라문인협회 4 정기 모임 가져


문학의 행사 여운... ‘필라문학세계논평


 


 


필라문인협회(회장 정홍택) 지난 4 저녁 필라델피아 소재 펜아시안노인복지원서 4 정기 모임을 가졌다. 이번 정기모임은 성공리에 마친 문학의 행사의 여운을 살려 글사랑 모임을 다채롭게 전개할 예정이었으나,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지 못해 지난달 창립 1주년 기념 1 문학의 밤과 1 창간호 필라문학세계 대한 평가를 갖는 시간을 주로 가졌다.


이날 모임서 회원들은 창립 1주년이란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문학의 행사와  문학지 발간은 대체적으로 좋았고 회원 모두 만족을 느껴 자부심이 컸다 소감과 가지 보완만 한다면 차기 행사는 더욱 성숙하고 발전한 모습으로 회원은 물론, 동포들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평가했다.


주마가편으로 정홍택 회장은 회원들 모두가 글쓰는 일에 더욱 정진해야 한다. 보다 좋은 글을 있도록 하나의 책을 소개한다. 필사와 더불어 많은 책을 읽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말했다.


한편, 이날 이영옥 회원과 조심연 회원의 작품 발표가 있었으며 회원 모두가 분발할 것을 다짐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필라문인협회는 매월 첫째주 월요일마다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펜아시안 교실을 통해 정홍택 회장의 글쓰기 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문인협회는 문학에 등단한 사람 만이 참여하는 단체가 아니라 읽기, 쓰기를 좋아하거나 쓰는 방법을 배우기 원하고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할

  0
3590
윗글 한인개혁장로교회 교회설립 45주년 감사예배로 모여
아래글 U.S. 용검관 출전팀 미동부 춘계검도대회서 종합우승
2018/09/21
뉴저지 한인 해군 병사, 근무중 사고로 순직
한인 조셉 민 내글락 씨가 항공모함에서 근무하던 중 사고로 사망하는 사건이 최근 발생했다.‘NJ.com' 등 지역 인터넷 신문들과 해군 인터넷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조셉 민 내글락(Joseph Min. Naglak.21) 씨는 지난 17일 항공모함 'USS George H. W. Bush'에서 돌아가는 비행기 프로펠라에 맞아 목숨을 잃었다.해군 당국은 19일 “항..
2018/09/20
'아마존' 두 번째 본부 건물 후보지 발표 늦어진다
중간선거 이후로 연기필라델피아 등 후보지 '애탄다'세계 최대 유통업체 아마존의 두 번째 본부가 어디에 세워질 것이냐에 전국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이 최종 후보지 발표를 선거 후로 늦추겠다고 발표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아마존을 대신해 부지를 물색하고 있는 컨설팅 기업 ‘더 ..
2018/09/19
"자녀들을 위해 믿음으로 기도하라"
장경동 목사가 필라한인침례교회 가을부흥회 이틀째 집회에서 설교하고 있다.필라한인침례교회, 장경동 목사 초청 가을부흥회 은혜 가득“나는 말주변이 없습니다만...”설교 말미에 자신을 그렇게 소개한 것과 달리 장경동 목사는 1시간 반 동안 청중을 배꼽을 잡는 예화와 입담, 가슴 찡하게 하는 메시지로 사로..
2018/09/18
필라 이민자들 전체 인구의 15% 차지
2000-2016년 사이 69% 증가, 2차대전 이후 최대로 필라 지역에 이민자들이 계속 늘어나면서 외국 태생의 주민이 현재 1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퓨 채러터블 트러스츠’가 최근 조사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민자 인구는 2000년부터 2016년까지 69%가 증가해 23만2,000명을 넘어섰다.이것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최대의 ..
2018/09/17
미국 대학들 외국학생 적극 끌어안는다
전국으로 확산 추세템플대 장학금 크게 확대특별 행사로 환심사기 노력   미국 내 대학들의 외국인 학생 끌어안기가 확대되고 있다.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서류 미비 학생 적발이 강화되면서 미국 대학들이 유학생들의 입학을 꺼려하는 경향이 많아졌던 것과 달리 템플대학교는 외국학생들을 환영하는 정책을 ..
2018/09/17
재미한국학교협 19대 회장단 시무식
 재미한국학교협 19대 회장단(오정선미 총회장-앞줄 왼쪽서 네번째)이 15일 시무식을 가졌다.3명의 부회장 등 임원진 발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오정선미 19대 총회장과 함께 2년의 임기를 이끌어갈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지난 1일 공식 출범했다.관련해 ..
2018/09/16
"자녀 대학 진학은 샤핑처럼 하라"
필라한인회, 대학 학자금 정보 세미나둥지교회서, 장민원 위원장 강사필라한인회(회장 장병기)가 대학 입학 자녀를 둔 한인 학부모들을 위한 학자금 정보 제공 세미나를 15일 소재 둥지교회에서 가졌다.이날 강사로 나선 장민원 필라한인회&n..
2018/09/15
웨스트 첼튼햄 등서 연쇄 무장강도 사건 발생
한인 사업주 등 지역 주민들 불안한인 비즈니스들이 비교적 많은 웨스트 첼튼햄 애비뉴를 포함 필라 인근에서 최근 9건의 무장 강도 사건들이 발생, 한인들을 포함 지역 주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상황이 심각해지자 수사에 개입한 FBI는 “지난 4주 동안 두 명의 무장 강도가 상점에 들어와 총을 겨..
2018/09/14
한인 추정 남녀, '그위네드' 타운십 내서 숨진 채 발견
남성이 여성 살해하고 자살한 듯한인으로 추정되는 두 남녀가 차 안에서 머리에 총상을 입고 숨진 채 발견되는 사건이 지난 11일 몽고메리 카운티에서 발생했다.지역 언론은 이날 토미 H. 박(60) 씨와 세라 이(44) 씨가 이날 오후 4시께 어퍼 그위네드 타운십 커윅 코트 주차장에 세워져 있던 차 안에서 숨져 있는 것을 지..
2018/09/13
필라 지역에 해충 극성
아시아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 필라남부 지역에 급속 확산박멸위해 연방정부 1,750만달러 지원아시아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는 점박이 매미류 곤충(spotted lanternfly)이 필라 지역에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주의를 사고 있다.2014년 미국에서 처음 발견된 이 곤충(Lycorma delicatula)은 과실수, 관상용 나무, 목재용 나..
12345678910,,,184
  News Photo Hit New  
많이 본 뉴스 기사  
'아마존' 두 번째 본부 건물 후보지 발표 ..
재미한국학교협 19대 회장단 시무식
미국 대학들 외국학생 적극 끌어안는다
필라 이민자들 전체 인구의 15% 차지
"자녀들을 위해 믿음으로 기도하라"
"자녀 대학 진학은 샤핑처럼 하라"
대북정책 - 북한의 핵실..
“마이크 혼다” 와 “..
흐름의 판을 알아야 하..
인종을 차별하는 어떠한..
소수계의 사회정치생명..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