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필라 뉴스
작성일 04-10-2018
분 류 필코뉴스
부 제목 writer
 
펜실베니아-뉴저지, 마리화나 소지 관련 체포 큰 증가

벌링턴, 캠든, 글루체스터 카운티 일년새 40% 많아져





마리화나 소지 혐의로 체포되는 건이 필라델피아 시 외곽 지역에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적으로 마리화나 소지 및 사용은 합법화되는 추세에 있으나 필라 외곽의 펜실베니아와 뉴저지에서는 지난 해 3,100명이 마리화나 소지 혐의로 체포됐다이것은 전년도에 비해 11%가 증가한 것이다.

지역별로 보면 남부 뉴저지의 벌링턴캠든글루체스터 등의 카운티들은 같은 기간 마리화나 소지로 체포된 케이스가 같은 기간 40%가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체포된 사람들을 인종별로 분류해보면 흑인들이 40%로 가장 많았는데전체 인구의 12%를 차지하는 비율을 감안하면 흑인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체포를 당하고 있다.

이와 같이 펜실베니아와 뉴저지에서 마리화나 소지자 체포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두 주의 대법원이 수색 영장을 발부받지 않고 냄새만으로 마리화나 소지 혐의가 의심되면 차를 세울 수 있도록 결정한 것과 연관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특히 경찰은 최근 폭증하고 있는 오피오이드 남용을 막기 위해 강력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으며이에 따라 마리화나 소지 체포도 늘어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마리화나 사용이 점차 합법화되는 추세가 되자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는 주민들이 많아지는 것도 체포 증가에 한 몫을 하고 있는데현재 펜실베니아주와 뉴저지는 마리화나 소지가 적발될 경우 전과 기록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적지 않은 벌금과 법정 비용면허 정지취업 등에서 큰 어려움을 갖게 된다.

현재 마리화나는 9개 주에서 의료용이 아니어도 사용이 가능하나 펜실베니아와 뉴저지는 의학적 목적을 위해서만 구입이 가능한 30개 주에 속한다하지만 필라델피아 시는 2014년 30 그램 이하의 마리화나 소지는 합법화했다.

  0
3590
윗글 뉴저지 보건당국, 홍역 전염 주의보
아래글 델라웨어 한인회 추석맞이 한인축제
2018/10/08
뉴저지주, 커뮤니티 칼리지 적극 지원
13개 학교에 그랜트 25만달러씩 지급뉴저지주 내 13개 커뮤니티 칼리지 재학생 중 일부에게 학비를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지역 언론에 따르면 뉴저지 주정부가 커뮤니티 칼리지 발전 지원 정책의 하나로 해당 학교에 25만달러의 그랜트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칼리지 이노베이션 챌린지’ 프로그..
2018/10/05
펜 주정부, 평화공원 건립에 그랜트 22만4,000달러
건립 가시화, 한인들의 관심과 기부 환영몽고메리 카운티 타운십 메모리얼 그로브 파크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전 기념 한미동맹 평화공원’이 펜실베니아 주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조만간 실현될 전망이다.알려진 바에 따르면 펜 주정부는 최근 22만4,000달러의 그랜트를 한미동맹 평화공원 건립추..
2018/10/05
GPASS, 지역주민들에게 무료 의료 서비스
5가서 연례 '헬스 페어' 개최GPASS(아시안종합복지관-대표 김요안)이 지난 달 29일 필라 시 5가 사무실 인근에서 ‘헬스 페어’를 개최했다.아인슈타인 병원 등 다수 건강 및 복지 관련 기관들과 비즈니스들이 함께 한 이날 행사를 찾은 주민들은 각종 건강 검진 및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았다.GPASS는 저소득층과 각종 공..
2018/10/05
11월6일 중간선거 이렇게 참여하세요
유권자 등록 상태-투표장소 등 확인해야 대부분 부재자 투표 허용, 쉽게 이용 가능중간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각 후보들 간의 선거전이 치열해지면서 필라 지역 한인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율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펜실베니아, 뉴저지, 델라웨어 등 필라델피아 시를 가운데 두고 흩어져 있는 한인들의 ..
2018/10/04
뉴저지 보건당국, 홍역 전염 주의보
이스라엘 방문했던 외국인 감염 확인지난 달 뉴왁 리버티 국제공항으로 입국한 외국인들 가운데 홍역 환자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뉴저지 보건부에 따르면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외국인은 9월2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공항을 출발해 뉴왁 공항으로 들어왔다.홍역을 전염시킬 가능성..
2018/10/04
펜실베니아-뉴저지, 마리화나 소지 관련 체포 큰 증가
벌링턴, 캠든, 글루체스터 카운티 일년새 40% 많아져마리화나 소지 혐의로 체포되는 건이 필라델피아 시 외곽 지역에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전국적으로 마리화나 소지 및 사용은 합법화되는 추세에 있으나 필라 외곽의 펜실베니아와 뉴저지에서는 지난 해 3,100명이 마리화나 소지 혐의로 체포됐다. 이..
2018/10/03
델라웨어 한인회 추석맞이 한인축제
 델라웨어한인회, 제4회 한인 페스티벌커뮤니티에 다양한 전통문화와 음식 자랑 한인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델라웨어한인회(회장 김은진)가 지난 29일 지역 한인들에게 즐거운 한나절을 선물했다.한인회가 델라웨어 아트 뮤지엄에서 개최한 한인축제는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주류사회에 알리고 커뮤..
2018/10/03
"필라 한인들의 건강, 우리가 책임집니다"
최정수 서재필기념재단 회장, 패트리샤 모다페리 아인슈타인 몽고메리병원 부대표(앞줄 왼쪽서 두번째부터) 등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아인슈타인 몽고메리 병원-서재필기념재단10월27일 펜데일중학교서 한인들을 위한 건강 검진 행사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과 한인 단체가 힘을 모아 필라 한인들의 건강 ..
2018/10/03
"종전선언 전에 북한 핵폐기부터"
필라공군전우회 정기모임필라공군전우회(회장 장동건)가 지난 30일 정기 모임을 열고 공군동지회의 발전을 위한 방안과 한국의 안보 상황 등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이날 특임간부 13기 출신 오진석 예비역 공군대위(치과의사)가 신입 회원으로 영입됐다.장동건 회장은 “작금의 대한민국은 남북 평화 조약이니,..
2018/10/02
펜아시안노인복지원 추석잔치, 명절 내음 물씬
펜아시안노인복지원(최임자 대표)이 지난 29일 추석잔치를 성대히 열었다.복지원 시설을 이용하는 노인들은 물론 커뮤니티 내 한인 시니어들, 인종을 초월해 커뮤니티의 모든 주민들이 초청된 가운데 열린 추석잔치는 한국의 풍물과 음식, 명절의 정취가 물씬 묻어나는 행사였다.복지원 주차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
12345678910,,,186
  News Photo Hit New  
많이 본 뉴스 기사  
“ 토요타 청문회까지 ..
케빈 김’의 패배 그러..
대북정책 - 북한의 핵실..
아시안계 백악관 비서실..
소수계의 사회정치생명..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