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필라 뉴스
작성일 03-10-2018
분 류 필코뉴스
부 제목 writer
 
"필라 한인들의 건강, 우리가 책임집니다"
최정수 서재필기념재단 회장, 패트리샤 모다페리 아인슈타인 몽고메리병원 부대표(앞줄 왼쪽서 두번째
부터
) 등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아인슈타인 몽고메리 병원-서재필기념재단
10월27일 펜데일중학교서 한인들을 위한 건강 검진 행사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과 한인 단체가 힘을 모아 필라 한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벌인다.
아이슈타인이 몽고메리병원과 서재필기념재단은 오는 27()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랜스데일 소재 펜데일 중학교에서 한인동포를 위한 건강의 날행사를 연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기 때문에 많이 알려지기는 했지만 올해는 건강 상담과 검진, 유익한 정보 제공, 선착순 100명 무료 독감 예방 주사, 문화 공연, 무료 점심 제공 등 각종 서비스가 망라돼 있어 더욱 참가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해 열린 건강 캠페인도 200-300명이 몰리는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아인슈타인병원 전문의와 서재필 의료원 의료진이 담당하는 검진 과목은 유방암, 폐질환, 당뇨, 약물관리, 감염 예방, 내과 및 가정의, 재활치료 등이며 골다공증 검사, 치매 조기 진단, 심혈관 질환 예방 및 검사 등도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플루 시즌에 대비해 실시하는 독감 예방 접종은 선착순으로 19세 이상 제한된 숫자의 한인들에게 실시한다.

한편 아인슈타인 몽고메리병원의 패트리샤 모다페리 부대표, 최정수 서재필기념재단 회장 등 주최 측은 2일 가야레스토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강검진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모다페리 부대표는 이런 행사는 커뮤니티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한인 규모가 커지는 만큼 의료 봉사의 중요성도 증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재필기념재단과 함께 협력하기 때문에 소수계인 한인들이 문화적, 언어적 장벽을 넘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라며 이번 건강 검진 행사에서는 심장, 혈압, 흡연, 골다공증 등 한인들이 식습관 등이 다른 미국생활을 하면서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들이 집중 다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수 서재필기념재단 회장은 “45년간 한인들을 위해 봉사해온 서재필의료원이 앞으로 한인 뿐 아니라 아시아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매개 역할을 하는 비전도 꿈꾸고 있다고 장래 구상을 밝혔다.

행사 참가자들을 위해 교통편이 제공되는데 당일 아침 9시 샌디힐 아파트, 필립 머레이 하우스에서 각각 출발하며 첼튼햄 한아름은 915, 슈엥크필드 아파트는 930, 아씨 플라자는 930분에 미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시그나보험, 제약회사 아마린, 알츠하이머협회 등이 후원한다.




문의 215-224-2000 ex. 100-103 서재필의료원 본원
215-997-2101 랜스데일

Jenny.shin@jaisohn.org

  0
3590
윗글 델라웨어 한인회 추석맞이 한인축제
아래글 "종전선언 전에 북한 핵폐기부터"
2018/10/08
뉴저지주, 커뮤니티 칼리지 적극 지원
13개 학교에 그랜트 25만달러씩 지급뉴저지주 내 13개 커뮤니티 칼리지 재학생 중 일부에게 학비를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지역 언론에 따르면 뉴저지 주정부가 커뮤니티 칼리지 발전 지원 정책의 하나로 해당 학교에 25만달러의 그랜트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칼리지 이노베이션 챌린지’ 프로그..
2018/10/05
펜 주정부, 평화공원 건립에 그랜트 22만4,000달러
건립 가시화, 한인들의 관심과 기부 환영몽고메리 카운티 타운십 메모리얼 그로브 파크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전 기념 한미동맹 평화공원’이 펜실베니아 주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조만간 실현될 전망이다.알려진 바에 따르면 펜 주정부는 최근 22만4,000달러의 그랜트를 한미동맹 평화공원 건립추..
2018/10/05
GPASS, 지역주민들에게 무료 의료 서비스
5가서 연례 '헬스 페어' 개최GPASS(아시안종합복지관-대표 김요안)이 지난 달 29일 필라 시 5가 사무실 인근에서 ‘헬스 페어’를 개최했다.아인슈타인 병원 등 다수 건강 및 복지 관련 기관들과 비즈니스들이 함께 한 이날 행사를 찾은 주민들은 각종 건강 검진 및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았다.GPASS는 저소득층과 각종 공..
2018/10/05
11월6일 중간선거 이렇게 참여하세요
유권자 등록 상태-투표장소 등 확인해야 대부분 부재자 투표 허용, 쉽게 이용 가능중간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각 후보들 간의 선거전이 치열해지면서 필라 지역 한인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율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펜실베니아, 뉴저지, 델라웨어 등 필라델피아 시를 가운데 두고 흩어져 있는 한인들의 ..
2018/10/04
뉴저지 보건당국, 홍역 전염 주의보
이스라엘 방문했던 외국인 감염 확인지난 달 뉴왁 리버티 국제공항으로 입국한 외국인들 가운데 홍역 환자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뉴저지 보건부에 따르면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외국인은 9월2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공항을 출발해 뉴왁 공항으로 들어왔다.홍역을 전염시킬 가능성..
2018/10/04
펜실베니아-뉴저지, 마리화나 소지 관련 체포 큰 증가
벌링턴, 캠든, 글루체스터 카운티 일년새 40% 많아져마리화나 소지 혐의로 체포되는 건이 필라델피아 시 외곽 지역에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전국적으로 마리화나 소지 및 사용은 합법화되는 추세에 있으나 필라 외곽의 펜실베니아와 뉴저지에서는 지난 해 3,100명이 마리화나 소지 혐의로 체포됐다. 이..
2018/10/03
델라웨어 한인회 추석맞이 한인축제
 델라웨어한인회, 제4회 한인 페스티벌커뮤니티에 다양한 전통문화와 음식 자랑 한인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델라웨어한인회(회장 김은진)가 지난 29일 지역 한인들에게 즐거운 한나절을 선물했다.한인회가 델라웨어 아트 뮤지엄에서 개최한 한인축제는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주류사회에 알리고 커뮤..
2018/10/03
"필라 한인들의 건강, 우리가 책임집니다"
최정수 서재필기념재단 회장, 패트리샤 모다페리 아인슈타인 몽고메리병원 부대표(앞줄 왼쪽서 두번째부터) 등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아인슈타인 몽고메리 병원-서재필기념재단10월27일 펜데일중학교서 한인들을 위한 건강 검진 행사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과 한인 단체가 힘을 모아 필라 한인들의 건강 ..
2018/10/03
"종전선언 전에 북한 핵폐기부터"
필라공군전우회 정기모임필라공군전우회(회장 장동건)가 지난 30일 정기 모임을 열고 공군동지회의 발전을 위한 방안과 한국의 안보 상황 등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이날 특임간부 13기 출신 오진석 예비역 공군대위(치과의사)가 신입 회원으로 영입됐다.장동건 회장은 “작금의 대한민국은 남북 평화 조약이니,..
2018/10/02
펜아시안노인복지원 추석잔치, 명절 내음 물씬
펜아시안노인복지원(최임자 대표)이 지난 29일 추석잔치를 성대히 열었다.복지원 시설을 이용하는 노인들은 물론 커뮤니티 내 한인 시니어들, 인종을 초월해 커뮤니티의 모든 주민들이 초청된 가운데 열린 추석잔치는 한국의 풍물과 음식, 명절의 정취가 물씬 묻어나는 행사였다.복지원 주차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
12345678910,,,206
  News Photo Hit New  
많이 본 뉴스 기사  
“ 토요타 청문회까지 ..
낙관은 금물, “돈”이 ..
“의료보험개혁 ”, 힐..
연방하원의 “미주한인 ..
“마이크 혼다” 와 “..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