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필라 뉴스
작성일 08-01-2019
분 류 필코뉴스
부 제목 9 pt
 
장병기 필라한인회장 신년사







필라 한인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한인회원 여러분!

2019년도의 아침해가 황금돼지의 꿈을 품은 채 희망차게 떠올랐습니다.

지난 한해는 전쟁과 평화라는 단어가 우리들의 뇌리를 점령한 혼란스러운 한해였습니다.

한반도에서는 평화라는 무지개가 피어 올랐다가 소멸되면서 먹구름이 몰려 오고있으며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은 새로운 세계의 질서를 개편하는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 안일한 개인의 일상은 우리를 위협하므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국제정세가 올해도 지배하리라 여겨지므로 주의가 요망되며 시대의 물결에 편승하는 지혜가 요구됩니다. 그리고 금년도는 우리 한인사회가 큰 행사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대한독립운동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특히 이곳 필라델피아는 특별한 행사가

별도로 유일하게 펼쳐집니다.

191931일 기미년 만세사건 후 이 사실을 정당화하고 세계에 알리는 운동의 일환

으로 그해 414일에서 16일까지 3일간 제 1차 한인 대회를 이곳에서 열었습니다.

서재필 박사와 이승만 박사가 주도한 이 대회는 3. 1 운동의 당위성을 미국에 요구한 항거

였습니다. 비록 당시의 미국과 일본의 동맹관계로 뜻을 이루지 못했지만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성과를 이루어내고 대한독립의 불씨를 이어간 계기가 되었습니다.

올해 412일부터 14일까지 그 날의 대회를 재현하는 행사가 열리며 남북통일의 꿈을 이루어가는 큰 그림을 그리는 행사가 될 것입니다. 동포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인사회는 그간의 노력으로 모든 조직들이 조용히 힘을 가다듬어 성숙함을 보여줬습니다.

우리 공동체는 코리안 어메리칸으로 살아가는 숙명을 가졌기에 힘을 모아 내일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특히 다음세대와 함께 행사를 만들어 다음 세대들에게 한인 커뮤니티의 중요성과

정체성을 길러줘야 합니다.

또한 금년도는 한인회가 제 38대 회장선출을 해야하는 중요한 해 입니다.

한인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인재를 발굴하고 또한 조직을 잘 구성하여 대표성을 확고히 하는

것이 한인사회가 바라는 일일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한인회관을 건립해야하는 당위성이 있습니다.

한인회관은 한인회 업무만을 위한 건물이 아니라 노인회를 비롯한 한인사회의 중요한 기구를 위한 공간 및 특별한 사용이 이루어지는 공공건물로서도 기능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한인회관은 한인사회의 영구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주소지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져야 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 후원과 협조를 아울러 부탁드립니다.

 

한인 회원 여러분!

이처럼 많은 과제를 안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동포 여러분들의 삶이 평안하기를 기도합니다.

올 한해도 각자의 바라는 바를 모두 이루고 공동사회의 발전에 보탬이 되는 한해가 되기를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도해 드립니다.

 

기해년 새해 아침 대 필라델피아 한인회 회장 장 병 기




이름아이콘 min
2019-01-22 22:18
한인회장은 봉사의 표본이 되어야 하는 것을 바탕으로 했슴하는 바램입니다.
얼마전 저는 서남부 지역의 한인회장선거위원장을 맡은 경험이 있는 데... 한인회장에 당선되려고 피터지는 일을 보고 나서 너무도 많은 실망을 했습니다. 제발 한인회장선거에 한인이 불협하는 일은 자제하기를 부탁드립니다.
   
 
  0
3590
윗글 델라웨어 한인회 탐방
아래글 '성경대로 살기' 요구하면 차별행위?
2019/03/21
로창현기자, 방북 취재 강연회 가져
“난관에 봉착한 북미협상에서 미주동포들의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지난 17일(일) 오후 포트 워싱턴에 위치한 힐튼 가든 인 강연장에서 로창현 NEWSROH 대표기자의 방북강연회가 있었다. 이날 강연은 로창현 대표가 지난해 11월 방북 취재 후 진행한 11번째 강연회이자 필라 지역에서는 처음 열린 행사였다.필라델피..
2019/03/21
장학생 선발 안내
필라안디옥교회(호성기목사)와 영생장로교회(백운영목사)가 2019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안디옥교회는 오는 4월 8일까지 접수를 마감하며, 영생교회는 4월 15일부터 시작해서 6월 1일까지 접수 마감한다. 안디옥교회는 올해 15~17명을 선발하며, 대상은 지역 학생으로 금년에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으로 성적이 우수하..
2019/03/21
한인회의 재현 ‘후원의 밤’ 대 성공
300 여명 가까운 동포들이 지난 16일(토) 블루벨에 위치한 가야 회관에서 뜨거운 가슴을 안고 모였다. 오는 4월에 있을 ‘제1차 한인회의’ 재현 행사를 위한 후원의 밤이었다.매스터코랄 어린이로부터 중고등부 학생들을 비롯하여 자리를 가득 메운 남녀노소, 그리고 이 모임을 축하하기 위해 연방하원의원, 몽고메리 ..
2019/03/15
이북5도 박성재 위원장 필라 방문
본국의 이북5도 위원회 박성재 위원장이 지난 9일(토) 필라를 방문, 필라지회 이북 5도민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필라 이북5도민(회장 이헬렌)의 환영 속에 블루벨에 위치한 가야 연회장에서 모임을 갖고 조촐한 환영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북5도민 이 헬렌 연합회장은 “850만의 이북5도민을 대표하여 수고하시..
2019/03/15
한인회의 재현 후원의 밤
3.1 만세 운동 ‘제1차 한인회의’ 재현을 앞두고 행사준비위원들이 분주하다. 특히 내일 16일(토) 후원의 밤 행사를 앞두고 거의 매일 저녁을 모여 준비하느라 시간이 모자랄 판이다. 후원의 밤은 16일(토) 저녁 6시 30분부터 블루벨 가야 연회장에서 열린다.  ‘후원의 밤’ 총괄을 맡은 이주향(전 대남부뉴저지한인..
2019/03/15
3월 20일부터 '워싱턴 벚꽃 축제' 시작
올해 워싱턴 D.C.에 벚꽃을 보러 가려면 4월 초에 맞추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인다.국립공원서비스국과 워싱턴 D.C. 관광 이벤트 단체인 '이벤트 DC' 등에 따르면 올해 워싱턴 D.C. 지역은 4월 3일부터 6일까지가 벚꽃이 가장 활짝 피는 기간인 것으로 예상됐다.그러나 보통 벚꽃이 피는 피크 기간을 전후로 약 1달 정도..
2019/03/14
우리의 뿌리를 찾아라
3.1운동 100주년 맞이 행사로 필라델피아 제1차한인회의 재현추진위에서 주최하고 필라 민주 평통(회장 정미호)이 후원하는 중고등학생 역사프로그램(Junior/High School Program)이 지난 2월 16일부터 오는 4월 15일까지 2개월 코스로 실시 중이다.3.1운동 100주년을 맞아 2세들에게 한국인로서의 뿌리와 민족정신을 일깨워 주고자..
2019/03/14
이승만 포럼 대강연회
대한민국의 건국 대통령이자 초대 대통령 이승만 대통령을 바로 알고 그릇된 역사의식과 이승만 대통령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부분들을 바로 잡아나가는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그리고 필라델피아 지회(회장 황준석 목사)가 금번 3.1만세운동 ‘제1차 한인대회’ 재현 행사와 더불어 이승만 알기 운동 ..
2019/03/14
몽고메리 카운티 한인노인회 창설
몽고메리 지역 한인 노인회가 새로이 창설됐다.지난 7일(목) 랜스데일에 위치한 Peak Center에서 열린 창립총회에는 지역 어르신들을 비롯한, 축하객들과 지역단체장들이 자리를 같이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그동안 한인 노인회 결성을 준비해온 김성웅 준비위원장은 “지난 8개월여 동안 여러분들이 수고해 준 덕..
2019/03/14
인터플로럴 월드컵팀 초청 환영만찬
화려한 필라델피아 플라워 쇼가 향기로운 냄새로 컨벤션 센터를 가득 메운 채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지난 2일 오픈한 플라워 쇼는 오는 10일(일)까지 열리게 된다. 특별히 이번 쇼에는 4년마다 각 나라를 돌며 열리는 인터플로럴 월드컵 대회까지 겹쳐 예년에 비해 그 볼거리가 더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12345678910,,,189
  News Photo Hit New  
많이 본 뉴스 기사  
로창현기자, 방북 취재 강연회 가져
장학생 선발 안내
한인회의 재현 ‘후원의 밤’ 대 성공
아시안계 백악관 비서실..
<김동석 칼럼> 에이팩의 ..
흐름의 판을 알아야 하..
소수계의 사회정치생명..
2009년말, 확전의 신호를 ..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