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키즈
작성일 07-01-2010
분 류 유학
 
미국으로 오기 전_ 한국에서 가져오면 좋은 것



< 한국에서 가져오면 좋은 것 >

이곳에 오시면 아주 작은 것이라도 한국에서 가져 온게 좋게 느껴지고 처음 오시면 정착하는데 들어가는 돈이 적지 않으므로 되도록이면 처음에 생활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은 가져 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짐을 따로 부치시는 경우에는 운송비와 이곳에서 새로 구입하는 것을 계산해 보시고 결정하십시요.

♣ 음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국 식재료를 파는 마켓이 여러군데 있어서 한국 음식 해드시는 것은 걱정하실 필요는 없지만 고추가루, 김, 멸치, 오징어, 북어등 마른 제품중에서 즐겨드시는 것은 챙겨 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곳에서 사는 것이 한국보다 가격도 비싸며 품질도 많이 떨어집니다. 혹시 처음에 음식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한국에서 나오는 즉석식품들을 가져 오시면 요긴하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 부엌용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로 그릇류는 이곳 대형 할인 마트나 그릇 전문 아울렛에서도 싸게 구입하실 수 있으며 특히 코렐그릇은 한국에서 파는 가격에 비해 상당히 저렴합니다. 미국은 주식이 밥이 아니기에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모양의 밥그릇은 미국마켓에서는 사기 힘들며, 한국 슈퍼나 일본마켓등에서 구입하여야 하므로, 이사짐을 따로 부치시는 경우엔 밥그릇이나 국그릇 정도는 가져오시는 것도 문안하리라 생각됩니다. 냄비나 후라이팬등도 이곳 미국마켓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처음오셔서 일단 음식을 바로 해드시려면 필요할테니, 몇개정도가져 오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수저세트는 한국에서 가져 오시는게 좋구요. 전기 밥솥은 여기 한아름이나 아씨프라자라는 한국음식대형마켓에서 한국,일본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가격면에서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동일한국제품의 경우 1.5정도 비싼 것이 보통이므로 전자제품은110V 로 사용가능하신 것들로 가져오셔도 괜찮습니다.

♣ 침구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국과 미국의 침대 사이즈가 달라 한국에서 구입한 침대보가 미국 침대에 맞지 않으니 주의하시고 그래도 침대 위에 깔수 있는 얇은 요와 덮을 이불 정도는 가져 오시면 좋을듯 합니다. 겨울이 길고 추운 편이니 가볍고 따뜻한 이불을 준비하시고, 오시자마자 침대를 구입하시지 않을거라면 바닥에서 주무셔야 하는데 카펫이 깔려 있기는 하지만 바닥이 차고 습기도 있고 해서 방수가 되는 침낭이나 여행용 돗자리를 가져오시면 침대 구입전까지 요긴하게 쓸수 있을겁니다.

♣ 의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곳은 겨울에 한국처럼 추우니 오리털 파카처럼 따뜻하고 편한 것이 좋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청바지와 티셔츠 위주로 준비하시고 교회나 성당을 다니시는 분이 아니라면 정장은 혹시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서 여름, 겨울 한벌씩이면 충분합니다. 드라이크리닝 가격이 비싼편이니 되도록이면 물빨래가 되는 옷들로 준비하세요. 반드시 속옷, 양말, 수건은 한국에서 넉넉히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혼자 생활하다보면 빨래를 몰아서 세탁장에서 일주일에 한번 밖에 안하게 되기 때문에 속옷, 양말, 수건, 티셔츠정도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경우 내복도 잊지 말고 넉넉히 챙겨 오세요. 특히, 속옷, 양말류
이것들은 한국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한 많이가져올수록 이익입니다. 2주일간 빨레를 않해도 살수있을정도로 넉넉히 가져오십시오. 가져오실때 같은 색깔로 맞춰오시는것이 좋을것입니다.

♣ 가전제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븐, 냉장고는 아파트마다 구비되어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식기세척기와 전자렌지, 에어컨까지 설치되어 있기도 합니다. 세탁기와 드라이어는 아파트에 따라 다르지만, 각 집안에 설치되어있는 경우도 있고, 아파트내의 동전을 사용하는 공동세탁장을 이용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공동세탁장을 이용해야하는경우 대부분의 아파트에서 개인적으로 세탁기를 구입하여 설치하는 것을 금하고 있지만 아이가 있는 경우 위생문제를 고려하여 세탁기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기도 하죠. 세탁기 설치를 못하게 되어 있어 몰래 쓰다가 들키면 압수당합니다. 특히 주의하실 것은 전자제품을 한국에서 가져오신 경우 미국과 한국의 전압이 틀려 전자제품의 수명이 짧아져 전자제품은 여기서 구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 220V 가전 제품을 가져와 쓰시려면 전압 조정이 가능한 전압승압기를 함께 구입해 오세요. 컴퓨터, 노트북, 기타 전자제품등은 이곳에 와서 구입하는 것이 한국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 가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대부분의 아파트에는 북박이 장(closet)은 설치되어 있으며 기숙사가 아닌 경우 대부분 아파트에 입주하시면 침대, 책상, 책꽂이, 의자, 식탁, 서럽장, 쇼파, 티테이블등을 필요하신데로 구입하셔야하고 이런 가구들은 부피가 커서 이사짐으로 부치시는거나 여기서 구입하시는거나 비슷하다고들 합니다. 여기서는 새로 물건을 구입하려면 대체로 조립식 가구가 저렴합니다. 필요한 가구들을 중고로 구입하기도 하는데 발품을 팔아야 쓸만한 것을 구할수 있습니다.

♣ 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항생제, 연고류, 종합감기약, 소화제, 지사제, 파스등은 가져오세요. 자녀가 있는 경우엔 기흥환, 모기약도 필요한것 같습니다. 진통제, 감기시럽, 영양제는 여기서도 슈퍼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 문구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체적으로 문구류들은 한국이 훨씬 저렴하므로 필요한 것(볼펜, 노트, 풀, 테잎 등등)들을 준비해 오시구요. 또한 미국에 있는 문구류는 한국이나 일본처럼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으므로 한국에서 사오셔두 좋을 듯 합니다.

♣ 안경과 렌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안경은 이곳 가격이 무척 비쌀뿐더러 시력이 아주 안 좋으신 분들이 사용하는 초굴절 압축(두번 압축)을 안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꼭 여분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이곳에선 안경을 맞추려면 안과에가서 시력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안경이나 렌즈등은 여분을 준비해오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렌즈세정및보존액은 대형슈퍼에서 다 판매하며, 가격도 한국과 비슷하므로 무겁게 가져오실 필요가 없습니다.

♣ 화장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여기서도 얼마전부터 한국 화장품을 동양슈퍼에서 구입하실 수는 있지만 특별히 민감성 피부라 한국에서 정해놓고 쓰시던 화장품은 가져오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곳 한국마켓에서 판매하는 한국 화장품은 거의 30~40%이상 더 비싸게 판매하므로 한국제품을 사용하시는분은 어는정도 여분을 가져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제품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이곳 대형 아룰렛이나 백화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의료보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학교에 등록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의료 보험이 있어야만 합니다. 학교와 제휴해서 영업하는 보험사의 경우 보험료가 비싼편입니다. 입학자의 경우 학교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는 보험을 싼 값에 한국에서 구입해 오면 많은 절약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드렉셀에서 요구하는 의료보험조건은 Minimum 50,000불 이상 커버가 되는 보험이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들게되면 많이 가격이 비쌉니다. 특별히 병원을 자주 가셔야하는 몸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이곳 학교 보험을 드시는 것이 병원에 가실 때나 서비스 차원에서 편리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건강하신 분이라면 한국에서 AIG등의 유학생보험을 들고 오시는 것이 보험료면에서 50%정도는 절약이 되리라 봅니다. 물론, 학교요구조건을 확인하시고, 그에 충족하는 Plan으로 들고 오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치과 검사와 치료는 오시기전에 한국에서 하고 오는것이 유리합니다.

♣ 서류 관련-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국제 운전 면허증,
2) 한국 운전면허증(뉴저지주에서 운전면허시험을 보게되면, 한국운전면허증과 국제면허
증을 함께 가지고 있으면 실기시험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3) 보험회사에서 발행하는 영문으로 된 운전경력증명서 또는 자동차 무사고 운전증명서
(각 보험회사마다 다르지만, 간혹 한국에서의 운전경력을 미국에서의 운전경력과 마찬
가지로 그 기간을 인정해주어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보험회사도 있으므로, 미리 준비해 오시면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습니다.)
4) 입학할 때 필요한 학교에서 요구하는 Immunization Form(예방접종 확인서)
: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Form은 ☞ "Immunization 접종" 에 있습니다.)
5) 여권, I-20 복사본(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 기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간단한 공구류, 여성용 헤어핀, 반질고리, 실내용 슬리퍼

     
윗글 미국 초등학교 확실하게 알고가자
아래글 < 미국으로의 이삿짐 관련 >
추천서
입학 지원 서류 중에는 성적증명서(transcript), 에세이(personal statement 또는 statement of purpose), 추천서(letter of recommendation) 등이 있습니다만, 특히 추천서는 제3자의 지원자에 대한 평가라는 점에서 에세이나 성적증명서 못지 않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용을 위한 추천서 역시 이력서(resume 또는 curriculum vitae)와 더불..
입학서류
입학 서류 1) 추천서 - 지원자를 잘 파악할 수 있는 사람으로 주로 2-3인의 추천서를 요청함. - 지원할 학교 홈피에서 지원방식이 온라인인지,오프라인인지 확인 필요. - 온라인일 경우, 지원할 학교 홈피에서 online apply를 하는 과정에서 추천서 써주실 분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추천인에게 추천서를 어떻게 ..
F1 비자받기 절차
F1 비자받기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서류 1. DS-156, 157(만 16-45세의 남성), 158 (만 16세 이상의 신청자의 경우): 156에 사진첨부(풀로붙임), 다른예명에는 NONE 쓰지않습니다. 허나 써도, 마지막장 바코드에서 삭제되니 걱정마세요.   2. 비자신청 예약확인서, $11.20 3. 신한은행 비자인터뷰 신청비영수증(DS-156 3번..
미국 비자정보
미국 비자정보  미국에 정규학업과정, 영어연수 또는 직업학교에 가기 위해 유학비자를 처음 또는 갱신 신청할 경우 반드시 인터뷰를 하셔야 합니다. 유학비자 인터뷰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뷰 날짜를 예약하셔야 합니다. 유학비자를 갱신하는 경우도 반드시 인터뷰를 받아야 합니다. 모든 유학비자 신청자는 인..
미국 학생비자 발급 절차
미국에서 공부를 하려면 학생비자가 필요하다. 미국 학생비자는 학교에서 입학허가서 I-20 를 취득한 후, 미국 비자 인터뷰 예약하는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로 예약을 한다. 예약된 날짜에 필요한 비자 서류, 여권, 어드미션레터,재정보증,SEVIS Fee 영수증, I-20 등을 지참하고 주한 미국 대사관으로 직접 가서..
GRE와 TOEFL, 최소 비용으로 끝내라
GRE와 TOEFL, 최소 비용으로 끝내라 드디어 GRE와 토플 이야기입니다. 연재를 지켜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 생각에 GRE와 토플은 유학을 준비하는 측면에는 희생이고, 평가하는 측면에서는 필요악입니다. 스스로 선택한 분야에서 연구를 하겠다는데 평생 가도 쓸 일이 없는 영어 단어를 외워야 하기에 희생이고, 제한..
고등학교와 대학교의 차이
고등학교와 대학교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학과적으로 그리고 생활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기 마련인데, 새로이 대학생이 되는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필요할 10가지를 적어볼까 합니다. 1. 부모님의 간섭이 없다 ??? 대학진학을 위해서 학생과 같이 노심초사 했던 부모님들의 간섭이 더이상 없어..
유학의 성공
노력이 가져다준 성공미국유학 과연 그 성공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무엇인지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어쩌면 지금 내가 쓰는 이 글이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또는 힘들게 유학생활을 해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진 않을까 하는 바램을 가지고 나의 얘기를 시작해 볼려고 한다. 나는 이번 5..
미국대학생활
미국대학교에는 3월 셋째 주에서 넷째주 사이에 봄방학을 가진다. 우리나라 초~고등학교에 있는 2월 봄방학과는 다르게, 학기가 시작되고 중간고사를 치른 이후 일주일간 방학을 진행한다. 대부분 학생들은 봄방학을 맞이하여, 친구들끼리 하우스파티를 하거나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 나 또한 달력에 체크해놓고 ..
미국 초등학교 확실하게 알고가자
도서 출판 사람과 사람에서 나온 심양섭 기자가 쓴 이 책은 단기 미국 연수를 온 가정의 아이들이나 처음 미국 공립학교에 보내는 한인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거 같아요. 어제 우연히 동네 라이브러리에 갔다가 발견하고 빌려와 봤습니다. (울 동네는 한국어판 책들이 좀 있습니다. 그리 많지는 않지만 ..
미국으로 오기 전_ 한국에서 가져오면 좋은 것
< 한국에서 가져오면 좋은 것 > 이곳에 오시면 아주 작은 것이라도 한국에서 가져 온게 좋게 느껴지고 처음 오시면 정착하는데 들어가는 돈이 적지 않으므로 되도록이면 처음에 생활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은 가져 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짐을 따로 부치시는 경우에는 운송비와 이곳에서 새로 구입하는 것..
< 미국으로의 이삿짐 관련 >
◆짐을 꾸리실때는 기본적으로 많이가져오면 올수록 이익이다라고 생각하고 꾸리는게 좋습니다. 급하게 필요한 물품이 아니면 선편 우편이나 선편 화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짐이 적다면, 따로 이사짐을 부치지 말고 비행기에 가지고 올 수 있는 수화물을 이용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인당 25kg 짜리 가방 두..
1
필라 인근 학교 찾기  
JNA 요리 학교 [1]
링컨 기술 대학
팬 스테이트 대학교 (애빙턴)
펜실베니아 기술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50]
팬실베니아 비지니스 스쿨
리하이 대학교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