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키즈
작성일 08-01-2010
분 류 미용-다이어트
 
비만에 좋은 약차 5가지

많은 여성들의 소망 가운데 하나가 바로 날씬해지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런 소망을 이루기 위해 살이 빠지는 차가 다섯가지 있습니다.

첫째가 바로 배차입니다.

배차는 간기능을 원활히 하여 지방 축적을 줄이므로 야위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배차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배는 껍질을 벗겨 4등분 하고 심지 부분을 도려낸 후 1cm 두께로 얇게 썰어 그릇에 넣습니다. 그리고 이제 배가 잠길 정도로 식초를 부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2~3일 후부터 1회 8~12g 씩 꺼내 컵에 담고 따끈한 물을 부어 10분쯤 우려내어 마시면 됩니다. 하루 3회 식간 공복에 드시는 게 좋습니다. 신맛과 단맛과 향이 어우러져 마시기 아주 좋습니다. 배가 제철일 때 위와 같은 요령으로 1cm 두께로 저며 잘 말려두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배가 너무 비쌀 경우에는 율무차도 좋습니다.

율무는 이뇨 효과가 뛰어나므로 체내의 수분이 제대로 대사되지 못하여 속칭 물살이 찐 경우에 좋습니다. 소염, 소종, 진통 작용도 뛰어나고 피로회복과 자양. 강장 작용도 합니다. 그래서 신경통을 비롯해서 기미, 주근깨, 여드름을 예방하기도 하는 여성 미용제 이면서 비만 치료제가 됩니다. 율무차는 이렇게 만들면 됩니다. 율무에 티가 섞여 있지 않도록 잘 골라 깨끗이 씻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 후 프라이팬에서 볶아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합니다. 이것을 한 번에 12~20g 씩 꺼내어 물 3컵으로 끓여 반으로 졸면 찻잔에 부어서 2~3회 나누어 마십니다. 설탕 대신에 꿀을 소량 타서 단맛을 낼 수도 있지만 비만에는 되도록이면 꿀도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율무가 좋다지만 임신중에는 들지않는게 좋습니다. 소화기 기능이 약할 때는 반드시 볶아서 쓰도록 하고, 부종이 심할 때는 생율무로 차를 끓이도록 하면됩니다.

셋째 양배추차입니다.

양배추는 이온과 염소라는 두 가지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위장의 정화 작용을 하므로 다량으로 먹으면 이온 냄새가 나는 가스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장내의 노폐물이 분해, 정화되기 때문 이며 그러한 까닭에 비만에 의한 노폐물 축적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또 원기를 돋우고 마음을 침착하게 해 주며 피로, 불면 위궤양을 다스리며 뼈를 강하게 해 주기도 합니다. 양배추차는 우선 양배추를 가늘게 채썰어 분마기에 갈아서 즙을 짜냅니다. 이 즙을 그냥 마실수록 더 좋습니다만 마시기 역겨우면 이 즙을 냄비에 넣고 따끈할 정도로 살짝 데워서 마시면 됩니다. 하루 3회. 한번에 한 컵씩 식간 공복에 마시도록 합니다. 양배추에는 유기질 유황이 들어 있어 특이한 냄새가 나므로 마실 때 식초를 조금 치거나 사과즙을 짜서 넣으면 좋습니다. 몸이 찬 사람에게는 살짝 데운 양배추차가 좋습니다. 단 궤양이 심할경우 가열하지 않도록 합니다. 항궤양 성분인 비타민 U 가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넷째 위유차입니다.

위유는 나리과에 속하는 둥굴레의 뿌리 줄기를 말린 것으로 일명 옥죽이라고 하며 인슐린을 조절하여 당뇨를 개선하는 작용이 있 습니다. 비만의 원흉인 지방 세포는 혈중에 흐르는 혈당과 지방을 재료로 해서 뚱뚱해져가는 것이므로, 위유는 비만증에도 효과가 큽니다. 위유는 또 강심 작용을 하고 혈압강하작용을 하며 마른 기침을 가라앉히기도 합니다. 건재약국에서 구입한 위유를 깨끗이 씻어 채반에 널어 2~3일 정도 바싹 말립니다. 이것을 하루에 12g 씩 물 6컵으로 은근히 끓여 반으로 줄여서 하루 동안 3회에 걸쳐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예로부터 인삼 대신 쓸 수 있을 정도로 자윤보익하는 작용이 강하다고 하지만 약간의 청열 작용을 겸비하고 있으므로 허열을 겸했을 때는 써도 좋지만 허냉한 증세가 뚜렷할 때는 많이 들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다섯째 사과차입니다.

사과에는 많은 비타민류, 특히 비타민 A,B,C 가 풍부하며 흡수가 잘 되고 동화되기 쉬운 당류, 효소, 그리고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체내 정화 작용 및 해열, 거담, 소염 작용이 있고 진정 작용 또한 강합니다. 또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고치며 습진, 비만 등 여러 질환에 효능이 있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이 많아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여 생긴 고혈압에서는 칼륨과 나트륨의 평형을 이루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윤이나고 색이 선명하며 잘 익은 사과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고 네 쪽으로 자른 뒤, 심지 부분을 버리고 1cm 두께로 얇게 썹니다. 그리고 이것을 채반에 겹치지 않도록 널어서 1주일 정도 완전히 골고루 말린 후 용기에 담아 보관해둡니다. 이제 말린 사과 20g을 물 6컵으로 끓여 사과향이 우러나면 마시도록 합니다.
     
윗글 술 담배를 끊지 못한다면 토마토를 먹어라!!!
아래글 호감주는 화장법
피부가 깨끗해지는 네가지 방법
첫번째, 블랙헤드 없애는 법 흑설탕을 절구에 넣고 잘게 빻아주세요. 절구는 사용하지 않은 새절구가 좋겠죠? 마트에 가면 귀여운 미니절구 판답니다.하나쯤 사놔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다 빻으셧나요? 자, 그럼 세안할 때 흑설탕을 조금 손에 덜어서 클렌징 오일을 두 방울 정도넣고 코 주변을 가볍게 ..
묵은때 제거하는 방법
< 살림의 여왕 - 묵은 때 제거의 여왕 > * 청소 비법 * 준비물 : 신문지와 분무기 step1한쪽 면에 신문지를 대고 물을 뿌려 고정시킨다. step2스팀다리미의 스팀을 이용. 때를 불린다. step3먹다 남은 맥주를 이용해 방충망을 닦는다. step4약 3분 후 신문지를 떼낸다. step1바닥 밀대를 이용해 벽지 결을 따..
술 담배를 끊지 못한다면 토마토를 먹어라!!!
술, 담배를 끊지 못한다면 토마토를 먹어라!! 영구에서는 '사랑의 사과', 이탈리아에서는 '황금의 사과(뽀모도르)'라고 불리는 토마토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의 저명한 시사주간지 '타임'은 암을 예방하는 10대 식품을 특집으로 다루면서 그 첫 번째 식품으로 토마토를 꼽았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
비만에 좋은 약차 5가지
많은 여성들의 소망 가운데 하나가 바로 날씬해지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런 소망을 이루기 위해 살이 빠지는 차가 다섯가지 있습니다. 첫째가 바로 배차입니다. 배차는 간기능을 원활히 하여 지방 축적을 줄이므로 야위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배차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배는 껍질을 벗겨 4등분 하고 심지 ..
호감주는 화장법
커플매니저들이 입을 모아 추천한 ‘호감 주는 메이크업’ 1위는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투명 메이크업.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고, 깨끗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20대는 내추럴하게 피부톤만 살리면 되지만 잡티, 모공, 주름이 늘어난 30대 피부를 그대로 노출하는 것은 웬만한 피부 미인 아니면 위험천만한 일. 오히려..
종아리 알 빼는 요가
1. 쫙 빠진 하체 라인 만들기 매트에 엎드려 양팔을 앞으로 쭉 뻗고, 한쪽 다리씩 위로 든다. 2. 허벅지 근육 강화하기.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양 팔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해 상체를 일으킨다. 그 상태에서 한쪽 다리씩 위로 가볍게 올렸다 내렸다 한다. 다리를 내릴 때 바닥에 닿지 않고 근처까지만 오게 하는 것..
코피지 제거방법과 모공을 조여주는 방법
모공조여주는 방법 각질, 피지, 노폐물을 배출시킬 것 모공 속의 피지와 노폐물을 수시로 배출시키고,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주어야 한다. 클렌징 단계에서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지우고 모공 속까지 완벽하게 세안을 해야 한다. 그런 다음 각질 제거 팩이나 필링제 등으로 일주일..
기미없는 하얗고 뽀얀 피부
비타민 C가 함유된 식품 많이 먹기 비타민 C는 자외선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유해 물질을 없애 주고 색소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단순히 비타민 C를 많이 먹어서는 피부까지 충분히 전달되지 못한다. 또한 어느 정도 이상은 몸에 흡수되지 않는다. 무조건 비타민 C를 많이 먹기보다는 비타민 C를 함유..
가슴 운동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슴운동법을 가르쳐드릴게요 가슴 예뻐지는 생활습관 1. 차가운 물로 샤워한다 샤워 후 마지막 헹굴 때 차가운 물로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수압을 세게 해서 가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하듯 샤워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2. 부드러운 브러시로 부드럽게 닦아준다 지방 조직이 ..
피지 관리
체내 피지 분비량을 줄이는 생활습관 - 알코올이나 지방, 당분, 카페인은 피지선을 자극해 체내 피지량을 늘린다. - 잠자는 동안에도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아침에도 폼 클렌징을 하는 게 좋다. 피지는 물세안만으로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이다 - 피지는 오염 물질과 뭉치면 모공을 막아 피..
유용한 모공 관리법
오일 클렌저 사용하기 피지는 기름으로 없애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모공 속 피지까지 말끔하게 없애주는 오일 클렌저를 이용해 클렌징한다. 특히 콧방울 주변은 한번 더 신경 쓸 것. T존 거품 세안하기 클렌징할 때는 무조건 T존 부위부터 먼저 시작한다. 폼클렌징을 사용할 때는 T존 부위에만 거품을 올려놓고..
유용한 모공 관리 습관
깨끗한 세안은 모공을 지키는 데 기본이 된다 모공의 크기를 넓히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는 일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깨끗한 세안을 통해 모공을 깨끗이 해주는 방법이 가장 기본이라 하겠다. 비누 세안을 하기 전 여러 번 물로 씻어 내고, 비누 세안 뒤에도 여러 번 헹궈주어 ..
다이어트 성공담
다이어트 제가 성공했어요.. 저도 식탐이 많아서 양은 안줄이고 종류 줄인담에 , 운동많이 해서 성공했거든요 그런데, 바나나... 좋긴하지만요. 그렇게 한음식에 국한되서 다이어트를 하면 물려서 쉽게 포기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분류하자면, 늘 먹어도 되는 음식... 보리차, 둥글레차, 녹차, 홍차, 블랙커피,..
과일을 섭취하는 이유
과일을 먹지 않는다면 몸짱이 되길 포기하라 헬스장에 가면 우라부락 몸짱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나도 언제쯤 저렇게 될수 있을까하며 부러워 하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난 저만큼의 근육은 필요 없다며 애써 외면하기도 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며, 그냥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 사람도 있을겁니..
12
필라 인근 학교 찾기  
체스트넛 힐 대학
알바니아 대학교
체니 대학교
세인트 조셉 대학교
레딩 커뮤니티 대학
리하이 대학교
커츠타운 대학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