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레딧 카드를 사용할 때 주의 해야 할점 크레딧카드는 discover카드가 소수의 하이클레스 에게 혜택을 줄 목적으로 탄생된 이후에 지금은 수입이 없는 대학생에게도 가능한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신용카드가 문제가 된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신용카드는 물건을 구매할 때 마다 잔돈을 거슬러 받을 필요도 없고 많은 현금을 지니고 다닐 필요가 없는 편리성이 있는 대신 무분별한 사용은 차후 막대한 고통을 수반할 수 있다. 다음의 팁은 크레딧 카드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키고 위험성을 극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i. 현금서비스를 피하라. 현금서비스의 이율을 알고 있는가? 크레딧 카드 현금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돈이 필요할 때 즉시, 편리하게 뽑아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가능하면 현금서비스를 받는 것은 피해야 한다. 왜냐하면 현금서비스는 쓸때 마다 높은 트랜젝션 비에다 터무니없는 이자율이 적용된다. 많은 사람들이 현금서비스 이자율을 카드이자율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보통 연이율 20~25%가 넘어가는 고 이율이 적용된 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또한 각각의 카드 내용마다 다르겠지만 트랜젝션 비 또한 무시 할 수 없는 사항 이다. 현금서비스 받은 액수의 1% ~4 % 를 물어야 한다거나 현금 서비스 액수에 상관없이 $10 이나 $20불의 고정 비용으로 지불하는 경우가 있다. 꼭 현금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계약내용을 잘 읽어 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카드를 써야 할 것이다.
신용카드를 고를 때는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것을 골라야 한다. 신용카드를 여유자금의 용도로 사용 할 때는 매달 밸런스의 전부를 갚을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이자율이 낮은 것을 써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라. 이자율이 전혀 없는 것을 고르기는 쉽지가 않지만 저 이율의 신용카드를 받는다면 많은 돈을 아낄 수 있다. 자동차 기름을 넣거나 식료품을 살 목적으로 신용카드를 만들었다면 무 이자율이 적용되는 시점까지 카드를 쓰고 매월 쓴 금액을 갚는 것이 바람직하다. 구매할 때 62일까지 무이자 혜택과 더불어 포인트가 쌓일 때 마다 활인혜택이나 보상 혜택이 있다. 하지만 연이율을 살펴본 후 결정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iii. 두 개의 카드를 사용하라 무이자 기간의 혜택과 저이율의 혜택을 극대화 하기 위해 현명한 사용자는 두 개의 카드를 사용한다. 대부분 어떤 한 종류의 카드는 다른 카드에서 제공하지 않는 카드의 혜택을 제공한다. 하지만 두 가지 종류의 카드를 모두 사용하면 어떤가? iv. 무이자로 제공하는 기간을 사용하라 납입기간까지 페이오프를 할 현금이 준비 되지 않았다면 저 이율의 현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에서 현금서비스를 받아라. v. 연회비 면제 자격조건이 되는가?
vi. 단기성 혜택에 현혹되지 말라. 많은 렌더들이 신용카드를 줄 때 처음의 활인이자율과 많은 보상프로그램 그리고 보험등을 제공해 준다. 하지만 신용 카드를 고를 때 처음 몇 달간의 혜택을 보지 말고 전체적인 카드의 비용을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표준이자율, 0%이자율 적용기간, 연회비등이 자신이 사용하려 하는 카드의 가치를 따져 봤을 때 적정한 것인지 판단해야 한다. vii. 카드의 부대비용을 따져 봐야 한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부대비용과 벌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연회비나 이자율 뿐만 아니라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많은 비용이 들어 간다. 페이먼트를 늦게 납부했을 때 연체료, 한도액을 넘었을 때 한도 초과비, 같은 계좌에서 secondary card를 만들 때 드는 비용, 카드 잃어버렸을 때 다시 만들 때 드는 비용, 현금서비스, 해외 ATM사용. 이런 것들은 한 달에 최소 4달러에서 90달러 정도가 될 수 있다.
|
신용점수를 깎아먹는 기록들 |
파산 나에게 적절한가? |